리서치알음 “에스피지, 고성장 로봇테마 수혜…해외진출도 기대”
2021.04.26 09:20
수정 : 2021.04.26 09:2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리서치알음은 26일 에스피지에 대해 고성장하는 산업용 로봇 테마 수혜가 기대된다며 주가전망은 ‘긍정적’, 적정주가는 1만8500원을 제시했다.
국내 1위 모터, 감속기 기업인 에스피지는 정밀 제어용 기어드 모터와 초정밀 감속기를 생산 및 판매하는 업체다. 감속기는 회전운동을 하는 모터에 기어를 연결해 속도를늦추면서 힘을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부품이다.
최성환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초정밀감속기는 일본의 나브테스코, 하모닉드라이브, 스미토모 3사가 전세계 물량의 95%를 차지하고 있던 것으로 2019년 동사가 국산화에 성공한 후 국내 시장에서 빠르게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며 “초정밀 감속기는 자동화 공장 설비 뿐 아니라 로봇에 탑재되는 핵심부품으로 고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올해부터 해외시장 진출도 본격화될 전망”이라며 “세계 최대 공작기계 기업인 미국의 HAAS를 비롯해, 中 최대의산업용 로봇 제조 업체 ‘신송로봇’, 자동화설비 전문 기업‘폭스콘’까지 동사 감속기 채택 임박해 주목할 만 하다“고 덧붙였다.
이 외에도 현대차 자동화 설비에 들어가는 일본산 사이클로 감속기도 에스피지가 대체하고 있어 고객사 다변화가 기대된다고 봤다.
최 연구원은 “2020년 외형성장을 견인한 가전 부문 매출, 올해는 에어컨과 공기청정기의 수요회복으로 역대 최대 실적 달성 가능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