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잘론네츄럴, 솔브레인 그룹사 머티리얼즈파크와 글로벌 유통 및 판매 채널 구축하기 위한 협업 진행
2021.04.26 13:19
수정 : 2021.04.26 13:19기사원문
네츄럴 바이오∙휴먼케어 기업 (주)잘론네츄럴이 IT 소재 전문기업 솔브레인의 그룹사 머티리얼즈파크와 상호협력 및 비즈니스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국내외 양질의 제품을 SNS 채널을 비롯한 각종 유통 채널을 통해 경쟁력 있는 판매 전략을 세우는 한편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발판으로 삼을 예정이다.
(주)잘론네츄럴은 온 가족 건강식품 브랜드 ‘장인정신 에브리데이’를 비롯해 영유아용 유기농 스킨케어 브랜드 ‘네이처벨르’, 안심퓨어케어 생활용품 브랜드 ‘더블브이세븐’ 등을 운영하며, 건강 케어 제품계의 강자로 자리 잡았다.
또한, (주)잘론네츄럴은 인플루언서 라이프 커머스 플랫폼 ‘윈드랩(Wind Lab)’을 통해 소속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생성하며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SNS 마케팅을 진행한다.
머티리얼즈파크는 글로벌 정밀화학 산업 분야의 선두 기업 솔브레인의 그룹사로, 화학재료 제조·판매 및 유아용품 유통 전문 업체이다. 머티리얼즈파크는 베이비파크 브랜드를 운영, 유아 관련 국내외 유명 브랜드와의 독자적인 계약으로 수천여 가지의 아이템을 국내에 유통하고 있다. 국내 각 지역에 베이비파크 대리점만 40여 개에 달한다.
(주)잘론네츄럴 주영 대표는 “신바이오 기술을 바탕으로 유아용품에 강세를 띄는 멀티리얼즈파크와 협업을 통해 우리의 제조 기술력을 강화하여, 다양한 제품군에 혁신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확신한다”라며 “멀티리얼즈파크가 지닌 수입 네트워크와 잘론네츄럴이 지닌 인플루언서 커머스 판매 및 유통 전략이 향후 양사가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머티리얼즈파크 관계자는 “트렌드에 발맞춘 제품을 보유한 것은 물론 인플루언서와 맞춤형 제품 매칭 전략까지 가능한 잘론네츄럴과의 협약이 성사되어 기쁘다”라며 “국내외 유명 제품 수입 네트워크를 제공함으로써 인플루언서 기반의 시장에서 높은 판매 성과를 낼 것으로 예측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잘론네츄럴의 ‘윈드랩’은 유투브,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다수의 팔로워를 보유한 1,000여 명의 인플루언서와 계약을 맺어 인플루언서 커머스를 진행하고 있다. 윈드랩 인플루언서 플랫폼을 통해 다수의 좋은 제품들의 커머스 계약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양질의 제품과 인플루언서를 최적으로 연결해 상품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인플루언서 개인별 맞춤 관리를 진행한다. 또한 인플루언서가 소비자와의 소통과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마켓 관리, 제품 배송처리, CS까지 책임지는 ‘One-Stop Solution’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인플루언서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월 매출 1억 이상의 커머스형 인플루언서를 ‘탑위너’로 지정하여 맞춤형 제품 제안, 인플루언서 퍼스널 브랜딩 컨설팅, 인플루언서 전용상품 제작하는 등 특별한 서비스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