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ON-AIR’, 완주프러포즈축제 온라인으로 연다
2021.05.17 14:23
수정 : 2021.05.17 14:2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완주군은 5월을 완주에서 사랑을 나누는 달로 정하고, 한 달 동안 온라인으로 프러포즈축제를 개최한다.
프러포즈축제는 완주군 남쪽에 위치한 서로 마주보고 있는 어머니 형상의 모악산과 고래의 뿔을 닮은 아버지 산인 경각산의 사랑으로 그 가운데에 생명의 물로 가득한 구이저수지가 탄생되었다는 이야기를 배경으로 시작됐다.
사랑의 성지인 이곳에서 사랑을 고백하면 이루어진다는 의미를 담은 이 축제는 올해 5회째 개최하게 된다.
지난 2020년은 코로나 악화로 부득이하게 취소했다. 하지만 금년은 MZ세대들이 많이 참여하는 젊은 축제 분위기를 잘 반영한 온라인 콘셉트들로 준비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번 축제는 31일까지 한 달 동안은 SNS 이벤트를 실시하고, 22일과 23일은 술박물관 와인관에서 라이브방송 스튜디오를 설치하고, 완주군 공식 유튜브 채널(완주군·YOU TV)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SNS 이벤트는 군 관광 공식 채널인 ‘완주여행의 모든 것’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를 통해 참여하면 된다.
이벤트 내용은 대표 관광지(술박물관, 삼례문화예술촌, 비비정) 컬러링(색칠하기)로 솜씨 뽐내기, 모악산, 술박물관 등에 조성된 ‘사랑의 포토존을 찾아라’ 인증샷 참여, 주요 관광지 이름으로 삼/사행시 댓글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현장 라이브방송은 ‘로맨틱 포레스트 in 완주’, 랜선 완주여행, 완주농산물 라이브커머스 ‘알뜰완잡’, 프러포즈 퀴즈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푸른 신록이 눈부신 5월에 많은 분들과 마주하며 함께 하지 못함이 많이 아쉽다”며 “온라인을 통해서라도 완주의 사랑스런 봄 느낌들을 맘껏 즐기시고, 연인, 가족들이 함께 온라인 이벤트 참여하셔서 준비한 풍성한 선물을 많이 받아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