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 이식이 두렵다면? 두피 문신!

      2021.06.04 16:09   수정 : 2022.06.27 10:4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탈모를 극복하는 방법 중 모발 이식은 단기간에 시각적으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모발을 이식할 경우 수술 후 통증과 흉터가 생기거나, 회복기에 다시 모발이 탈락되는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근 수술 없이 통증이 적고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바로 두피 문신(두피미세색소요법)입니다.

두피 문신의 정의

두피 문신은 반영구 화장의 일종입니다.
전문 의사를 통해 시술 받을 수 있어 안전한 탈모 개선 방법으로 여겨집니다. 바늘이 두피에 침투되는 깊이, 색소의 양을 두피의 상태에 맞춰 조절할 수 있으며 색소 번짐과 변화가 적어 반영구적으로 유지됩니다. 바늘이 모낭에 직접 침투하지 않고 모낭과 모낭 사이 두피에 잉크를 침투시키기 때문에 모발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가능성이 적습니다.

두피 문신의 장점 & 단점

두피 문신의 장점은 탈모의 유형이나 형태와 관계없이 시술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두피 문신 이후에 모발 이식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죠. 땀에 쉽게 지워지는 분말 형태의 흑채, 자칫 인위적으로 보일 수 있으며 활동에 제한이 있는 가발과는 달리 환경의 영향을 받지 않고 자유로운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두피 문신은 훤하게 보이는 두피에 짧은 모발이 난 것처럼 보이는 효과는 줄 수 있지만, 입체적인 볼륨감은 줄 수 없습니다. 또한 모낭과 모낭 사이에 시술해야 하기 때문에 전문적이고 정교한 시술 실력이 필요합니다.
전문의로부터 시술받지 않을 경우 건강한 모낭마저 손상 되어 탈모를 촉진할 수도 있죠. 따라서 두피 문신은 반드시 정확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전문 의료인과 충분한 상담 한 후에 시술할 것을 권장합니다.

cyj7110@fnnews.com 조예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