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모아, MS 팀즈 활용해 비대면 수업 지원

      2021.06.11 10:15   수정 : 2021.06.11 10:1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 총판 디모아가 MS 팀즈를 활용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교육환경 속에서 일선 학교의 원활한 비대면 수업을 지원하고 있다.

디모아는 충청남도교육청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원격 수업 연수'를 한달간 진행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비대면 수업 플랫폼인 MS 팀즈는 최근 일부 온라인 수업 플랫폼이 유료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무상으로 온라인 원격 수업이 가능해 비대면 수업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MS와의 연간 계약을 통해 충남교육청의 모든 학교는 MS 팀즈를 비롯해 엑셀, 파워포인트를 포함한 오피스 365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디모아는 이번 연수를 통해 MS 팀즈뿐만 아니라 퀴즈 및 시험에 활용 가능한 폼, 필기노트로 쓸 수 있는 원노트와 과제 등을 저장할 수 있는 클라우드 저장 공간 원드라이브 등 수업에 필요한 강의를 제공한다.


해당 연수는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중 신청 학교에 한해 MS 팀즈 및 오피스 365 전문가가 방문해 진행된다.


디모아 관계자는 "충남교육청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의 연수를 시작으로 연수에 관심 있는 교육지원청에게 동일한 연수를 지원할 계획"이라며 "MS 팀즈 등 온라인 수업에 관련한 문의는 디모아 픽클 페이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