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라, 김진명의 역사소설 ‘고구려’ 오디오북 공개
2021.06.15 08:49
수정 : 2021.06.15 08:4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인플루엔셜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지식 콘텐츠 플랫폼 윌라가 베스트셀러 작가 김진명의 역사소설 ‘고구려’ 1~3권의 오디오북을 단독 공개했다.
문태진 인플루엔셜 대표는 “이번 ‘고구려’ 1~3권을 시작으로 추후 소수림왕과 그 후기를 다룬 신간까지 오디오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베테랑 성우들의 명연기와 김진명 작가의 목소리로 듣는 히든 챕터가 담긴 윌라 시그니처 오디오북을 통해 뜨거웠던 고구려의 역사 속으로 들어가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윌라는 ‘고구려’를 비롯해, 국내 종합 베스트셀러 1위인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세계적 문호 찰스 디킨스의 대표작 ‘위대한 유산’, 방송계 ‘언어 천재’, ‘뇌섹남’ 타일러 라쉬의 첫 환경 에세이 ‘두 번째 지구는 없다’, ‘휴고상’ 수상 SF ‘삼체’ 등 다양한 분야의 베스트셀러 도서들을 오디오북으로 제작, 제공할 계획이다.
‘고구려’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바이러스 X’ 등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집필한 김진명 작가가 스스로 필생의 역작으로 꼽는 작품이다. 무려 17년에 걸친 자료 검토를 통해 탄탄한 배경지식을 가지고 선보인 작품으로, 최근 1천억여 원의 제작비를 투입한 시즌제 드라마로도 제작이 발표돼 화제를 모았다.
작품은 현대와 같이 급변하는 당시 동북아 정세 속에서 가장 뜨거운 시간을 마주했던 다섯 왕(미천왕-고국원왕-소수림왕-고국양왕-광개토대왕)을 다룬다. 자칫 고루할 수 있는 역사소설의 틀을 벗어나 속도감 있는 문체, 치밀한 구성, 짜임새 있는 줄거리, 저마다의 개성이 분명한 매력적인 등장인물과 영화처럼 스펙터클하게 묘사되는 전투 장면을 갖춘 중독성 강한 작품이다.
‘고구려’ 오디오북은 ‘레이코 형사 시리즈’의 길라영 성우를 비롯해 ‘로보카 폴리’의 이민규 성우, 장병관 성우 등 윌라 시그니처 오디오북이 자랑하는 베테랑 성우진의 목소리로, 독자가 고구려 역사 현장에 있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과 몰입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김진명 작가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는 히든 챕터가 포함돼있어 독자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