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테크노밸리 ‘시화MTV’ 중심 입지에 상업시설 ‘시화MTV 보니타가’ 분양 중

      2021.06.18 14:42   수정 : 2021.06.18 14:42기사원문


‘시화MTV(시화멀티테크노밸리)’ 조성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주변 지역의 부동산 시장에도 움직임이 감지되고 있다. 첨단 산업단지와 신규 단지 조성을 위한 교통망 개선 등 기반 인프라 조성 사업도 함께 진행되면서 수요자 및 투자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시화MTV는 지식기반의 첨단·벤처업종이 들어서는 산업단지와 관광·휴양·레저 등 여가를 담당하는 상업단지가 결합된 복합산업단지다.

2010년에 계획이 승인돼 본격적으로 개발에 들어갔고, 지난해 9월 7차 지역 준공까지 마쳤다.

산업단지와 상업단지의 경쟁력 강화도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 지난 2019년 시화MTV 내 반월·시화 산업단지가 ‘스마트 산단’ 실행 계획에 선정되면서 기업 생산성 향상과 쾌적한 근로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창업과 신산업 유치로 일자리 창출까지 기대되면서 기존의 타 산업단지와 차별점을 두고 있다.

상업단지에는 지난해 10월 개장한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가 대표적이다.
이를 뒷받침하는 ‘해양생태과학관’, ‘해양레저관광거점’ 등 다양한 관광 시설 조성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이처럼 시화MTV 조성 사업이 다발적으로 특색있게 진행되면서 이곳 부동산 시장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웨이브파크 앞에 조성 예정인 복합 상업시설 ‘시화MTV 보니타가’가 대표적이다. 시화MTV 최중심인 시흥시 정왕동 시화MTV 스트리트몰2 위치에 들어서는 지하1층~지상3층 규모의 복합스트리트쇼핑몰로, 연간 350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예상되는 웨이브파크 바로 앞 입지에 들어선다.

현대종합설계건축사사무소가 설계에 참여해 딥다이빙풀, 인피니티풀, 아쿠아스파 등 웨이브파크와 시너지 효과를 이룰 다양한 해양레포츠 시설들을 조성한다. 이와 함께 대한민국우수기업인대상 건설, 아파트 부문 2관왕에 빛나는 지에이건설이 다양한 어트랙션들과 스페인 산세바스티안 스타일 디자인을 더해 유럽 해안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테마 스트리트몰 시공에 나선다.

시화MTV 내 주거 인구 약 10만여명과 더불어 약 40만 여명으로 추정되는 주변 산업단지 종사자 등 풍부한 배후수요도 강점이다. 안산 고잔신도시, 송산그린시티,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비롯한 경기 서남부 인접 지역에서 차량으로 이동 시 30분~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해 대부도 관광객을 포함한 대규모 광역 수요 또한 기대되고 있다.

사업지는 시화호 주변을 따라 조성된 시화나래둘레길과 인접해 위치하고 있으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기반 시설 공사도 진행 중에 있다. 실제 이 구간이 개통되면 시화MTV에서 서울까지 1시간 이내로 이동 가능해 접근성이 크게 향상된다.

또한 인근에 평택시흥 고속도로 남안산IC가 위치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연계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수인분당선이 지나는 오이도역이 가깝고 추후 오이도 연결선 트램(예정)과 신안산선 복선전철(예정)이 개통하면 교통여건은 더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시화MTV 보니타가’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인근에 운영 중이다.
서울 서초구 반포동 인근 범양빌딩 및 인천 연수구 송도동 인근 더샵트리플타워 웨스트, 경기 시흥시 정왕동 현장홍보관 등 추가 분양홍보관들도 함께 운영된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