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장애인 텃밭 조성 지원

      2021.06.29 17:33   수정 : 2021.06.29 17:3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장애인의 텃밭 조성을 지원했다.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5기 1조가 지난 25일 서울 송파구에 있는 송파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 방문해 옥상 텃밭을 가꾸기 위한 사전 작업을 펼쳤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지난 3월 개소한 송파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힐링 농부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일손이 부족한 신생 센터를 도우면서 장애인들의 정서 함양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봉사 단원들은 삽으로 흙을 뒤집고 돌을 골라내면서 경지를 다진 후 퇴비 뿌리기, 두둑 만들기, 비닐 덮기(비닐 멀칭) 등의 작업을 마쳤다. 이를 통해 향후 센터를 이용하는 장애인과 가족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키우며 자연과 소통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활동으로 해바라기 봉사단은 장애인의 심리적 만족감 제고에 기여했을 뿐 아니라 자연 친화적 체험을 통해 생태 감수성을 높이게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봉사단이 여러 현장을 경험하면서 다양성과 다름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이해하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