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대성일고·경북일고 대상 대학진로탐색캠프

      2021.07.13 11:08   수정 : 2021.07.13 11:0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대구과학대는 지난 9일 거창 대성일고등학교(이하 대성일고)와 지난 12일 예천 경북일고등학교(이하 경북일고) 학생들을 대학으로 초청해 대학진로탐색캠프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학진로탐색캠프'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진로체험 인프라가 잘 갖춰진 대학을 통해 소외 지역 학생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 학생들의 진로체험 격차 문제가 완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대성일고 학생들은 △간호학과-GOOD NURSE △식품영양조리학부-요리조리·제과제빵 체험 △측지정보과-공간정보(GIS·드론·측량)체험 프로그램 등 3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이어 경북일고 학생들은 △간호학과-GOOD NURSE △식품영양조리학부-요리조리·제과제빵 체험 등 2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이번 대학진로탐색캠프 프로그램들은 당일형 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참여 학생들과 강사들의 맞춤형 지도를 통해 체험 과정에서 보조강사 학생들과의 멘토링 교육 등 전공, 진로 분야를 중심으로 특화된 프로그램 형식으로 진행됐다.

요리조리·제과제빵 체험에 참여한 대성일고 1학년 정현민 학생은 "이번 체험에 GOOD NURSE 프로그램을 지원했으나, 지원자가 많아 제과제빵 체험에 참여하게 됐다"며 "조리제과제빵 체험을 해보니 멘토분들과 교수의 지도대로 요리를 했더니 나도 요리사가 된 것 마냥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영식 입학처장은 "대학진로탐색캠프 사업은 소외 지역 학생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을 제공해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적성을 찾고 학생 스스로의 역량 개발에 도움을 주기 위한 사업이다"며 "학생들이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대학에서 직접적인 체험을 해보고 직업세계를 경험해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