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타입 청약 마감한 ‘천안아산역 더플레이스 1717’, 인기 속 천안아산 역대 최고경쟁률 기록

      2021.07.16 09:00   수정 : 2021.07.16 09:00기사원문

청약을 진행했던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플레이스1717’ 오피스텔이 천안아산 일대 역대 최고 청약경쟁률인 31:1을 기록하며 전 타입 청약 마감했다.

SG신성건설이 책임시공을 맡은 이 단지는 높은 미래가치와 혁신적인 공간설계를 겸비해 높은 인기를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풍부한 수요와 KTX SRT 천안아산역 복합환승센터 개발 등 각종 호재를 누릴 수혜 단지로도 주목을 받았다.

아파트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여유로운 주거 공간을 제시하는 등 우수한 상품성도 경쟁력으로 꼽혔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 홍보관과 홈페이지에 문의 전화 및 관심등록이 상당하며, 청약을 마감한 후로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고 설명했다.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플레이스1717은 지하 5층~지상 20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28㎡, 40㎡, 53㎡ 3가지 타입의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이 구성된다. 다양한 혁신설계와 시스템이 단지 내 적용돼 입주 시 높은 생활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1.5룸, 2룸 설계를 적용한 주거 공간의 아파트 못지않은 광폭형 거실은 그간 천안아산 지역에서 경험할 수 없던 만족감과 여유로움을 선사한다. 품격이 높은 인테리어는 고급 마감재가 사용됐으며, 디자인의 세련미를 자랑한다.

빌트인 냉장/냉동고, 빌트인 드럼세탁기(28㎡형), 빌트인 전기오븐렌지, 빌트인 전기쿡탑, 드럼세탁기와 건조기(40㎡형)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도 계획돼 있다. 모든 가전은 첨단 I.o.T시스템이 적용돼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입주민의 프라이버시와 안전을 완벽하게 보호해주는 시큐리티 시스템도 도입되며, 건강한 생활을 위한 자동공기청정 시스템도 설치된다. 단지 내 지역 냉난방 시스템도 도입될 예정으로, 관리비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한발 앞선 생활의 여유를 누리는 오피스텔로, 우수한 공간 효율 및 편의, 안전성을 두루 갖춰 호평받고 있다.

쾌적한 휴식을 위한 스트리트 파크가 지상에 조성되며, 탁 트인 파노라마 뷰 감상에 최적화된 스카이가든이 단지 최상층에 계획돼 있어 여유로운 힐링 라이프도 예고된다. 세대당 1.2대 주차가 가능하도록 넉넉하게 설계된 주차장도 장점이다.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주차장에는 전기차 급속/완속 충전시설이 설치된다.

주변 정주 여건도 눈길을 끈다. 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롯데마트, 갤러리아백화점, 모다아울렛, CGV 등 쇼핑문화시설이 주변에 자리해 있다. 천안시청, 순천향대학교부속병원, 삼성미즈병원 등도 이용이 편리하다.

교통망도 탁월하다. KTX 및 SRT를 이용하게 되면, 서울까지 불과 20분 대에 도달할 수 있다. 지하철 1호선도 이용이 수월하다. 천안터미널, 천안IC, 아산청주고속도로(2022년 예정) 등 쾌속 교통망도 품고 있는 것도 눈 여겨볼 장점이다.

12개의 대학교가 단지 가까이 있고, 천안 2,3,4, 탕정산업단지와 삼성디스플레이 등이 인접해 학생 수요부터 직장인 수요까지 풍부한 배후수요 확보하고 있다. 천안아산역 복합환승센터 및 컨벤션 개발, 지식융합집적지구, 삼성디스플레이 2공장 증설 등 개발 호재가 다양하게 예정돼 미래가치의 상승도 기대된다.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플레이스1717가 자리한 아산시는 지난해 한 해 동안 6,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국내 기업 18개사, 외국인투자기업 3개사 등 총 21개사와 투자유치 MOU를 체결한 것. 이를 통해 향후 1만 1,500명의 고용 창출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삼성전자도 13조원 투자를 결정했다. 아산 일대에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나날이 고조되는 분위기다. 삼성전자는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에 세계 최초로 퀀텀닷(QD) 디스플레이 양산라인(Q1 라인)을 구축할 계획으로, 2025년까지 총 13조1,000억원을 투자한다. 해당 사업 진행으로 향후 5년 동안 아산시 일대에 약 8만 명의 일자리가 창출될 전망이다.

천안아산역 더플레이스 1717은 부동산 가치가 높이 평가되는 천안아산역 일원에 건립될 예정이다. 단지 가까이 대규모 상권을 품고 있고 다양한 인프라가 갖춰져 편리한 생활이 기대된다. 실제 부동산114에 따르면, 충남 아산시 배방읍 아파트 매매가격은 3.3㎡당 777만원을 기록했는데, 이는 아산 지역 내 평균 매매가격인 725만원을 훨씬 상회하는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수도권 전철과 KTX 등 우수한 교통망을 품은 단지이자 수도권에 반나절 생활권 공유가 가능할 정도로 접근성이 탁월하다”라며 “산업단지 조성과 도시개발사업 활성화로 인해 수요가 늘고 있고 대기업 투자도 꾸준해 인구가 활발히 유입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일대 부동산 시장에 활기가 앞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플레이스 1717 홍보관은 천안시 서북구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에 예약 후 방문하면 보다 신속하고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