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여름방학 고교생 대학체험 프로그램 개최
2021.07.20 13:43
수정 : 2021.07.20 13:43기사원문
올해 역시 뜨거운 관심 속에 총 400여 명의 여고생이 참가할 예정이며, 영어영문학부, 물리학과, 컴퓨터공학전공, 디자인학부, 초등교육과, 경영학부, 약학부 총 7개 학과(학부)와 호크마교양대학의 체험 기회가 제공된다.
최근 온라인상에서 학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체험형 전공안내 영상인 ‘이화로 만난 사이’(이하 ‘이만사’)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이만사’의 진행자인 ‘재원 벗’이 직접 교수님들께 질문을 하는 시간을 갖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이 재학생 선배와 ‘이화로사(입학처 소속 공식 서포터즈)’들을 만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한다. 또 입학사정관의 2022~2023학년도 입학전형 안내를 통하여 대학체험과 더불어 진학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는 영어영문학부 정영진 교수, 물리학과 김찬주 교수, 컴퓨터공학전공 오유란 교수, 디자인학부 박수진 교수, 초등교육과 박지선 교수, 경영학부 권세원 교수, 약학부 서은경 교수, 그리고 호크마교양대학 김수경 교수가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이화여대 관계자는 "이번 ‘하이이화’는 ‘이만사’ 영상을 통해 이미 친숙한 교수님들 그리고 재학생 선배들과 화상으로 만나 실제 이화여대의 대학생활을 생생하게 전해 듣고, 평소 궁금했던 이화의 다양한 활동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본교 입학전형 안내도 제공되는 등 본 행사에 참여하는 예비 이화인들이 보다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eeyb@fnnews.com 이유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