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캐릭터 마케팅 ’미니언즈’로 이어간다
2021.08.02 06:00
수정 : 2021.08.02 06:0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SSG닷컴은 2일부터 29일까지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를 행사의 메인 테마로 구성한 ‘SSG랑 미니언즈랑 노랑’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SSG닷컴은 이벤트 페이지 곳곳에 미니언즈 캐릭터를 배치하고, 이마트의 시그니쳐 색상인 노란색으로 전반적인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와 더불어 적립금 제공과 경품 증정 이벤트는 물론, 기획 상품 제안에 이르기까지 실질적인 혜택들도 준비했다.
먼저, 행사 기간 동안 구매 횟수에 따라 SSG머니를 적립해주는 ‘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7만원 이상 3번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5천원을, 5번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2만원을 적립해 준다.
8월 2일부터 15일까지는 참여 고객에게 경품 당첨 기회를 제공하는 ‘사천성 미니언즈 짝맞추기’ 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22초 안에 같은 쌍의 카드를 모두 찾은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한다.
11일까지는 미니언즈와 협업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입점업체와 함께 기획 상품 16종을 특가에 판매한다.
SSG닷컴이 캐릭터 마케팅을 계속해서 선보이는 이유는 매출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고 있어서다.
올해 상반기 SSG닷컴의 식품 카테고리에서 미니언즈 기획 상품의 매출을 집계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02% 가량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1,2차에 걸쳐 진행한 ‘오반장 찐팬을 찾습니다’ 굿즈 증정 이벤트에는 총 6000여 명의 고객이 몰리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SSG닷컴 관계자는 “어른과 아이들 모두에게 친근감을 주는 미니언즈 캐릭터를 통해 고객에게 쇼핑하는 즐거움을 주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오반장’, ‘미니언즈’ 등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jasonchoi@fnnews.com 최재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