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25일까지 '행정사무감사 사무보조자' 모집

      2021.08.02 11:17   수정 : 2021.08.02 11:1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 경기도의회는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기 위해 각 위원회별로 의정 활동을 지원할 사무보조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행정사무감사 사무보조자는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상임위원회별로 민간 전문가 또는 경력자, 관련 학위 소지자를 위촉해 활용하는 제도로, 사무보조자는 행정사무감사 기간을 전후하여 40일간 활동하며 활동기간에 따라 소정의 활동수당을 지급받게 된다.

이 제도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업무의 원활한 수행에 기여함과 동시에 사무보조자로서는 의정활동에 직접 참여해봄으로써 도민참여와 소통의 창구역할을 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모집분야는 도의회 운영위원회, 기획재정위원회 등 상임위원회 12개 분야이며 지원자격은 관련분야에서 1년 이상 연구하거나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또는 관련 학사학위 이상을 취득한 자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8월 25일까지이며, 경기도의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담당자 이메일이나 우편접수(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1(매산로3가), 경기도의회 의사담당관 의안팀) 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경기도의회 의사담당관실 의안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