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재단, 중소기업 디지털 전환 돕는 세미나 개최
2021.08.03 06:00
수정 : 2021.08.03 05:59기사원문
세미나는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의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중소기업과 예비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조직문화 개선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세미나는 오는 6일을 시작으로 다음달 7일까지 매주 1회씩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세미나에서는 네이버클로바, 네이버웨일, 아카라코리아 등 6개 디지털 선도 기업의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해 디지털 전환을 위한 핵심기술 도입사례와 조직문화 방향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웹 플랫폼에서의 AI 서비스개발 △디지털 뉴노멀 시대 조직문화의 변화 △디지털 전환 시대 사물인터넷 기술의 활용 △서비스형 AI(AlaaS)기반의 AI 모델 활용 등 총 6가지 주제를 다룬다.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서울디지털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한다.
중소기업 임직원과 예비창업가를 비롯해 디지털 전환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박종수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비즈니스 현장의 생생한 사례들과 노하우가 공유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등이 디지털·비대면 전환을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