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카운터사이드 로맨틱 썸머 '업데이트'
2021.08.04 13:10
수정 : 2021.08.04 13:10기사원문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의 서비스 1.5주년을 맞아 17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대규모 업데이트 ‘로맨틱 썸머’에서는 ‘코핀컴퍼니’의 부사장 ‘이수연’이 등장하는 신규 여름 이벤트 에피소드와 새로운 바캉스 스킨을 공개한다. 또, 수집한 가구로 방을 꾸미고 캐릭터를 배치하는 ‘기숙사’ 콘텐츠도 업데이트한다.
‘본사 시스템’을 리뉴얼하여 기존 그래픽을 바꾸고 잉여 자원 축적의 번거로움을 제거했다. 직관적이고 편리한 콘텐츠 사용 동선을 구축하는 등 최적화 작업을 진행한다. 9월에는 신규 메인스트림 ‘EP.7 구도자’를 업데이트하며 많은 유저들이 기대하는 ‘카운터사이드’의 새로운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메인스트림 ‘EP.8’과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 2종을 선보이며, ‘카운터케이스’를 비롯해 신규 서브 스토리도 업데이트한다. 새로운 인물이 등장함에 따라 기존 유닛들을 추가로 성장시키고 스킬을 변경하여 재탄생시키는 ‘재무장 시스템’을 업데이트한다. 최상위 장비 ‘7티어 장비’를 추가하고, 다양한 신규 전투모드와 ‘1대1 채팅’, ‘친선전’, ‘관리자 성장 콘텐츠’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1.5주년 ‘로맨틱 썸머’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했다.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인게임 재화 ‘1,500 쿼츠’를 제공하고 업데이트 이후 다양한 이벤트 미션을 통해 ‘한정 가구’, ‘SSR 사원선택권’, ‘SSR 함선선택권’ 등을 지급한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