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영어교육도시 유학 열풍에 제주도 집값 ‘들썩’

      2021.08.10 09:00   수정 : 2021.08.10 09:00기사원문

제주도 부동산시장이 제주영어교육도시를 중심으로 활기를 찾고 있다. 제주도로 유학 오는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데다 미국계•영국계 국제학교 두 곳이 추가로 개교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부동산이 다시 한번 들썩이고 있는 것이다.

제주 영어교육도시에 있는 국제학교 재학생이 꾸준히 늘면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서다.

2016년 2800여 명에 불과했던 재학생은 4000여명을 넘어섰다. 동행 가족까지 포함하면 그 수는 더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

제주도는 해외 유학보다 비용은 저렴한 동시에 교육 수준은 비슷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에 따르면 재학생의 88%, 학부모의 90%가 보통 이상의 만족도를 보였다. 최근에는 중국 등 해외 유학생도 증가하는 추세여서 제주 영어교육도시의 국제적 위상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현재 제주 영어교육도시에는 4개의 국제학교가 있다.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제주(SJA제주), 노스런던칼리지에잇스쿨 제주(NLCS 제주), 브랭섬홀아시아(BHA), 한국국제학교 제주캠퍼스(KIS 제주) 등이다.

NLCS 제주는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세계 100위권 대학 합격생을 263명이나 배출했다. KIS 제주 역시 졸업생 다수가 아이비리그인 컬럼비아대와 코넬대, 존스홉킨스대 등 미국 최상위권 대학 합격생들을 배출하는 명문이다.

교육기관은 추가로 늘어날 전망이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지난 5월 영어교육도시 내 미국과 영국의 신규 국제학교 유치를 위한 양해각서(MOU) 2건을 체결했다.

제주도로 유학 오는 학생들이 증가하면서 외지인들의 제주도 주택 매입도 늘어나고 있다. 제주 아파트 외지인 매입 비율은 지난해 평균 19%에서 올해 1~5월 25.6%로 높아졌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서울 거주자의 관할시 외 아파트 매입은 3만2420건으로 집계됐는데, 그중에서도 제주도는 지난해 82건에서 164건으로 증가했다. 서울 거주자들의 제주도 아파트 매입 건수가 두 배로 늘어난 셈이다.

외지인들의 유입이 늘면서 집값도 오르고 있다. 제주시 노형동 '노형2차아이파크'는 지난 5월 9억2000만원에 팔렸으며, 제주시 연동 ‘대림e편한세상2차’도 지난달 9억500만원에 거래됐다. 이들 단지의 올해 초 시세는 6억~7억원대였다.

분양업계 관계자는 "제주영어교육도시는 제주도에서도 가장 ‘핫’한 부동산 시장"이라며 "다양한 국가와 교육관을 갖춘 학교들이 몰려 있어 서울 맹모들의 주택 매입 문의가 꾸준하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제주영어교육도시와 인접한 단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제주신화월드 내에 들어서는 하이소사이어티 고급 주거시설 '신화빌라스'는 ▲호텔 수준의 차별화된 평면, 마감재 ▲철저한 보안 시스템 ▲컨시어지 서비스 ▲입주민들의 커뮤니티 등이 돋보이는 단지다. 제주영어교육도시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있는 데다 단지 내 스쿨버스 정류장이 있어 통학이 편리하다.

특히 뛰어난 보안 시스템이 강점이다. 외출 시 침입 경보가 울리면 제주신화월드 통합 보안실에서 즉시 전화로 확인한다. 전화 응답이 없을 경우엔 5분 내로 출동한다.

또한 각 세대에 방문한 모든 사람은 카메라로 녹화되며, 곳곳에 CCTV가 설치돼 있어 안심할 수 있다. 저녁에는 제주신화월드 보안실 직원이 신화빌라스를 포함한 제주신화월드 전체를 방범 순찰한다.

현재는 프리미엄 연립형 콘도(100동, 500동)와 럭셔리 빌라형 콘도(디럭스 빌라)가 특별분양 중이다.

프리미엄 콘도 CA타입(전용면적 154㎡)은 천정고를 높게 설계해 탁 트인 개방감을 자랑하고, 각 침실에 붙박이장을 배치해 수납공간이 넉넉하다. 주방은 물론 프리미엄 가구 등 침구류까지 풀옵션으로 제공된다.


프리미엄 콘도 CB타입(전용면적 153㎡)은 3면 발코니와 전면 유리창이 있어 바깥 풍경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게스트룸 2개가 복도형으로 구성돼 있어 사생활 보호가 된다.

프리미엄 콘도 CC타입(전용면적 157㎡)은 마스터 베드룸과 거실이 남향으로 설계돼 있고, 세대별 전용 엘리베이터가 있다. 'ㄷ'자 구조의 주방으로 활용도가 뛰어나며, 3면 발코니와 전면 유리창을 통해 제주의 풍광을 집 안에서 만끽할 수 있다.

디럭스 빌라 VA타입(전용면적 228㎡)은 거실 전면에 벽난로를 설치하고 후면에는 아트워크를 배치했다. 모든 방에 붙박이장이 설계됐고, 3층 외부 테라스에는 미니 정원도 마련된다.

신화빌라스 분양회원에게는 신화테마파크•신화워터파크 7년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며, 랜딩관 슈페리어 객실 5년 이용권(매년 12박)을 준다.


또한 사계절 아름다운 수영장과 인피니티 풀을 5년간(매년 바우처 12매 증정) 사용할 수 있다. 직영 식음매장의 경우 2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신화빌라스 분양 상담은 카카오톡이나 상담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