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근무 확대되며 홈오피스 가구도 주목

      2021.08.20 09:29   수정 : 2021.08.20 09:2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재택근무 확대에 따라 홈오피스 가구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업계에서도 이에 맞는 제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2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재택근무자들을 위한 아이템이 주목을 받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면서 재택근무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여 각 업체들도 재택 아이템을 적극적으로 알리기에 나섰다.상도가구에 따르면 상판 접이식 테이블인 '브로몰딩'이 재택근무를 진행할 때만 펼쳐서 사용하고, 접어서 보관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책상을 따로 구매하기 부담스러운 재택족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고밀도 플라스틱 소재로 균열 및 깨짐과 틀어짐이 없고 방수 표면을 엠보싱 처리해 미끄럼을 방지,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다. 상도가구는 현재 공식몰에서 브로몰딩 제품을 최대 47%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간이 책상 등의 책상 제품과 함께 의자 제품도 주목받고 있다. 듀오백은 재택근무 환경의 확산을 겨냥한 홈오피스용 고기능 의자 '듀오백 D3'를 선보였다. 듀오백 D3는 듀오백의 핵심 기술인 더블 플렉서블 요추 받침대 시스템과 싱글 메쉬백의 장점인 통풍성을 갖췄다. 또한 유연한 근무 환경을 위한 트위스트 기능까지 더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오랜 시간 앉아 있어도 편안하고 바른 자세를 유지시켜 주는 고기능성 하이엔드 의자로서 재택근무를 하는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유즈는 집안 생활 시간이 길어진 집콕족들의 편안한 자세를 위한 '삼각 등쿠션' 아이템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유즈 삼각 등쿠션은 미니, 소, 중, 대, 롱 총 5 가지 사이즈로 만나볼 수 있다.
그 중 통기성이 원활하고 공기순환이 잘되는 에어메쉬 미니 삼각 등쿠션은 여름용으로 적격이다. 부담 없는 무게와 사이즈로 재택근무 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폭염을 피해 차박 여행을 즐기는 이들의 여행 아이템이기도 하다.


업계 관계자는 "각 업체는 재택근무용 제품을 새로 출시하거나 기존 제품을 재택근무 필수 아이템으로 포지셔닝하는 등 집콕족을 지속적으로 공략하고 있다"며 "이러한 추세는 코로나19 이슈와 함께 장기화될 것으로 전망되며 '재택근무 아이템' 시장은 더욱 확장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