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도시관리공사 '풍무역 파크 트루웰' 이달 분양
2021.08.21 06:00
수정 : 2021.08.21 06:0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김포도시관리공사는 8월 경기도 김포시 풍무2지구 일원에 짓는 '풍무역 파크 트루엘'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풍무역 파크 투르엘'은 김포시 풍무2지구 5블록 1롯트에 지하 4층~지상 10층, 전용면적 21~48㎡, 총 215실 규모로 공급되는 오피스텔이다.
이 오피스텔은 김포골드라인 풍무역 역세권에 위치해 서울 김포공항역까지 2정거장(약 1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에는 주거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마련돼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위치하며, 홈플러스와 CGV 등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선수공원과 새장터공원, 장릉산 둘레길, 계양천 등 자연녹지가 가까워 가벼운 산책과 운동을 즐기기에 좋다.
다양한 개발사업에 따른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먼저 단지 인근에는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예정)이 예정돼 있다. 대학병원 및 보건대학원과 4차산업 연구중심의 공학, 경영대학원 등이 들어서는 '인하대 김포메디컬캠퍼스'가 조성 예정인 만큼 향후 관련 종사자의 수요 확보도 기대해볼 수 있다. 또 산업, 물류, 주거시설 등으로 구성된 산업단지가 조성되는 한강시네폴리스 사업이 추진 중이고, 걸포4지구 도시개발사업까지 예정돼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에너지절감 시스템과 특화 설계도 반영된다.
단지는 태양광, 지열 등 재생에너지를 통해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신경을 썼다. 최근 급증하는 1~2인 가구 수요를 고려하여 맞춤형 투룸 평면(일부)도 적용되며 2.6m의 천장고를 통해 개방감과 공간감, 우수한 채광도 확보된다. 또한 주차공간은 다른 오피스텔이 공사비 절감을 위해 기계식을 혼용해 설계하는 것과 차별화하여 입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주차 할 수 있는 100% 자주식으로 주차공간을 구성했다.
'풍무역 파크 트루엘'은 오피스텔로서 아파트보다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롭다.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과 지역제한 없이 청약 신청을 할 수 있다. 또한 김포도시관리공사가 시행을 일성건설이 시공하는 단지로써 사업 안정성과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눈 여겨볼 수 있다.
'풍무역 파크 트루엘'의 분양홍보관은 김포시 유현로242 신유베라트 1층, 4층에 8월 오픈 예정이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