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협력사 대상 ‘온라인 동반성장 아카데미’ 교육과정 개설
2021.08.31 08:59
수정 : 2021.08.31 08:5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두산이 협력사들을 위해 온라인 교육 지원에 나선다.
㈜두산은 9월부터 ‘온라인 동반성장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협력사 임직원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 개설은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것으로 150여개의 협력사 임직원들에게 직무역량 강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교육을 중점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윤리경영, 인권, 정보보안, 환경 등 ESG 관련 교육을 신설함으로써 협력사의 ESG에 대한 경쟁력을 높이고, 이 외에도 협력사의 수요를 파악해 다른 교육을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두산 동반성장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길어지면서 협력사의 교육 기회가 줄어들고 있다”면서 “㈜두산 임직원들이 활용하고 있는 온라인 교육 과정과 동일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협력사 임직원들의 역량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두산은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 △재무지원 △역량교육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목적으로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최근 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사를 위해 구인구직 사이트에 ‘㈜두산 협력회사 채용관’ 운영을 통한 인력 채용을 지원했으며, 해외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를 위해 맞춤형 해외 바이어를 매칭하는 온라인 구매상담회도 추진하고 있다.
이 외에도 ㈜두산은 코로나 극복 긴급 자금 지원, 협력사 경영컨설팅 지원, 스마트공장 구축사업을 통한 생산성 향상, 불량률 감소, 영업역량 강화 등을 지원하고 있다.
mjk@fnnews.com 김미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