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홈쇼핑 론칭

      2021.08.31 11:27   수정 : 2021.08.31 11:2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매일유업은 장 건강부터 혈당, 콜레스테롤도 개선하는 건강기능식품인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를 31일 저녁 9시 30분 NS홈쇼핑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국내 유일의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다. 식약처는 장내 유익균 증식, 배변활동 원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상승 억제라는 구아검가수분해물의 4가지 기능을 인정하고 있다.



썬화이버는 '구아검가수분해물'로 매일유업이 썬화이버의 국내 독점 공급권을 확보해 제품으로 출시했다. 구아검가수분해물은 인도 북부 사막에서 자라는 구아콩의 영양분 저장고인 배유 부분만을 가수분해해, 섭취 및 용해가 쉽도록 만든 100%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다. 국내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소재지만 미국·유럽에서는 섬유질이 부족하고 기름진 식생활을 보완하기 위해 애용되고 있다. 현재 구아검가수분해물 생산량의 90% 정도가 미국·유럽 시장에서 소비된다.

첨가물이 전혀 없는 구아콩 배유 100% 식물성 성분으로 무맛, 무취로 섭취 활용도가 다양한 것도 장점이다.
잘 녹을 뿐 아니라 pH·열에도 강해 밥 지을 때 넣어 온 가족 장 건강을 한 번에 지킬 수 있고, 주스나 커피 등 음료에 넣거나 샐러드에 뿌려 먹어도 좋다.
제품은 캔(250g)과 휴대가 간편한 개별포장 스틱형이 있다.

이번 홈쇼핑 론칭 방송에서는 6캔과 12캔 등 2가지 구성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12캔 구성의 경우 정가 대비 40% 할인된 가격으로 방송 중에만 구입 가능하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