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공공도서관 협력업무’ 유공 기관표창
2021.10.31 20:59
수정 : 2021.10.31 20:5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의정부=강근주 기자】 의정부시가 26일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국립중앙도서관 개관 76주년 기념 협력세미나에서 2021 공공도서관 협력업무 유공 표창기관으로 선정돼 국립중앙도서관장상을 수상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번 수상에 대해 “관내 20개 도서관이 서로 긴밀하게 협력하고 학교, 병원, 영아원, 다문화지원센터, 장애인복지관, 지역 문화예술단체 등 다양한 기관과 상호 협력한 결과 좋은 평가를 받게 됐다”고 말했다.
의정부시는 관내 20개 도서관 상호대차 시스템 구축, 전철역 스마트도서관을 연결해‘U-Library Station’ 추진, 다문화지원센터-장애인복지관 등 정보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의정부음악도서관 개관을 계기로 지역 문화예술단체와 파트너십 네트워크를 활발하게 구축한 점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공도서관 협력업무 유공 포상은 국립중앙도서관이 도서관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서관 협력을 통한 공공도서관 및 이용자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공이 큰 기관을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안병용 시장은 “앞으로도 희망도시 의정부 가치를 높이고 지역주민 곁에서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