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국내 최초 모유올리고당 성분 적용 분유 리뉴얼 출시
2021.11.01 11:20
수정 : 2021.11.01 11:2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매일유업이 국내 최초로 모유 올리고당 2'-O-푸코실락토오스(2FL, 투에프엘) 성분을 적용해 리뉴얼한 '앱솔루트 엄마의 마음 프리미엄 명작'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생후 24개월까지는 아기의 자기방어 체계 형성에 매우 중요한 시기라는 점에 주목하고, 이번 리뉴얼 제품에 매일유업만의 차별화된 자기방어 업그레이드 설계를 적용했다. 업그레이드의 핵심은 바로 2FL 성분이다.
2FL은 아기의 자기방어 체계를 형성하는 성분이다. 그동안 국내 생산 분유에는 적용되지 못했지만 매일유업이 바이오 벤처 기업 에이피테크놀로지와의 공동 연구 끝에 국내 최초로 2FL이 적용된 '앱솔루트 엄마의 마음 프리미엄 명작'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리뉴얼된 앱솔루트 엄마의 마음 프리미엄 명작은 자기방어 설계, 두뇌와 눈 영양설계, 원료 설계 등 엄마의 마음을 담아 새로운 기준으로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자기방어 설계를 위해 핵심 성분 2FL을 비롯해 모유 올리고당 성분인 갈락토실락토스(GL), 사이알릭락토스(SL)를 멀티 배합했다. 여기에 두뇌 구성 성분인 DHA와 MFGM(유지방구막)을 추가하고,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외부로부터 섭취해야 하는 황반 구성 물질 루테인과 지아잔틴도 포함했다. 뉴질랜드 자연방목으로 풀을 먹고 자란 젖소의 우유로 만든 Grass-Fed 인증 원료를 사용했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