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가 지원한 K-스타트업, CES2022 혁신상 휩쓸어
2021.11.11 06:00
수정 : 2021.11.11 06:00기사원문
AR 스마트글래스 광학계 제작사의 대표 A씨는 "CES 혁신상 수상으로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받았다는 것이 매우 고무적"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해외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CES 혁신상을 받으면 제품과 기업이 국내외 매체에 노출돼 인지도가 올라가고 바이어와 투자자의 관심을 받게 된다. KOTRA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CES 혁신상 수상을 지원한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CES 2022 혁신상을 받은 제품은 △동물의 고유 비문을 활용한 반려동물 신원확인 스마트폰앱 △3차원 거리센서를 활용한 자세개선 유도 스마트 모니터 거치대 △AI미니의류건조기 △뇌파·시선추적기반 인지상태 분석 VR기기 등 다양하다.
유정열 KOTRA 사장은 "세상에 없던 제품과 서비스로 시장을 개척하는 스타트업에는 수상실적, 해외실증경험 등 레퍼런스(실적) 축적이 매우 중요하다"며 "스타트업이 해외에서 공신력 있는 레퍼런스를 확보해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ES는 미국 소비자기술협회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IT·가전·테크전시회로 매년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다. CES혁신상은 미국 소비자기술협회가 그해 시장에 처음 출시된 제품 중에서 기술성, 디자인,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ahnman@fnnews.com 안승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