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던 명사들 다시 만난다'.. 별마당도서관, 명사초청 특강 재개

      2021.11.18 09:04   수정 : 2021.11.18 09:04기사원문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이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이어령 교수의 인터뷰를 시작으로 지난 해 11월 중단된 '명사 초청 특강'을 재개한다고 18일 밝혔다.

별마당 도서관은 2017년 5월 개관 이후 유홍준 교수, 이국종 교수, 김훈 작가, 승효상 건축가와 해외 유명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 요나스 요나손, 세계적 석학 제레드 다이아몬드 교수까지 국내외를 막론하고 분야별 명사들을 초청해 다양한 강연 및 공연을 펼쳐왔다.

별마당 도서관은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명사 초청 특강'을 재개, 강연을 기다리는 사람들을 위해 삶의 영감은 물론 인문과 지성, 정서 함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오는 19일 이어령 교수의 ‘마지막 수업’, 26일 유현준 교수(홍익대 건축학과)의 ‘공간의 미래’, 12월 3일 국내 빅데이터 1인자라 불리는 송길영 부사장(바이브컴퍼니)의 강연, 12월 10일 김범준 교수(KAIST 생명화학공학과)의 ‘관계의 과학’에 관한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명사 초청 특강' 150회차로 특강 재개의 첫 포문을 여는 이번 강연은 별마당 도서관의 방문객을 위해 이 시대 최고 지성으로 존경받는 ‘이어령 교수’의 특별 인터뷰 영상으로 기획, 삶과 죽음에 대한 담론을 통해 세대를 초월한 삶의 지혜를 전한다.

이어령 교수는 별마당 도서관에 대해 “책은 마음의 별, 그리고 마당은 몇 천년 동안 삶의 공동체들이 모였던 공간”으로 “사람들이 마당에 모여 밤하늘의 별을 보듯 별마당에서 많은 사람들이 마음의 별인 책을 나누는 것”이라며 별마당 도서관의 철학에 해석을 더했다.


신세계프라퍼티 이창승 스타필드 운영 담당은 “'명사 초청 특강'을 통해 우리나라 대표 석학과 함께 한 귀한 시간을 고객 분들과 나눌 수 있어 더 없이 영광스럽고 뜻깊다”며 “삶의 태도와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많은 분들이 이어령 교수님의 통찰과 삶의 지혜에 대해 공감하고 영감을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