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뱀미디어, 틱톡 NFT사업 파트너와 MOU
2021.11.30 14:14
수정 : 2021.11.30 14:14기사원문
팬덤은 틱톡의 NFT사업 파트너로 양사는 NFT 제작, 유통, 거래뿐 아니라 일련의 부가서비스를 개발, 제공, 운영하는 플랫폼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팬덤은 틱톡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숏폼(Short-form)’ 콘텐츠가 일회성으로 소비되거나 무차별하게 공유되는 저작권 문제를 해결할 계획이다.
팬덤은 ‘팬덤’ 프로젝트를 통해 틱톡 플랫폼 내 인기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동영상을 NFT로 발행하고 개별적인 소셜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는 ‘소셜파이(SocialFi)’ 플랫폼 출시를 앞두고 있다.
초록뱀미디어는 팬덤과 업무 협약을 통해 초록뱀미디어의 IP 기반 영상을 ‘숏폼(Short-form)’ 형태의 NFT로 발행해 ‘디지털 굿즈’로 활용할 계획이다. 초록뱀미디어의 IP 경쟁력을 증명할 전략적인 디지털 유통 기반이 마련되는 것이다.
공동 사업과 관련해 초록뱀미디어는 경쟁력 있는 콘텐츠 및 IP를 제공하고 팬덤은 NFT 발행 및 유통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기술 지원과 더불어 NFT 마켓 플레이스를 담당한다. 양사는 NFT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과 브랜딩, NFT 마켓 플레이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kmk@fnnews.com 김민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