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스테이션 숏폼 라이브 커머스 론칭
2021.12.01 14:51
수정 : 2021.12.01 14:51기사원문
㈜라라스테이션은 지난 11월 25일(목)부터 28일(일)까지 4일간 서울 잠실 롯데월드 내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펼쳐진 아프리카TV 게임&e스포츠 축제 ‘프리콘(FreeCon)’ 생방송 도중에 숏폼(Short-form)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였다.
이번에 론칭된 숏폼 라이브 커머스는 아프리카TV의 주 시청 층인 Z세대를 타겟으로 스트릿 패션 의류, 남성 지갑, 게이밍 모니터를 재미있는 숏폼 형태의 동영상과 전문 라이브 쇼호스트가 제품의 특·장점을 소비자의 시선으로 설명하는 방식으로 정해진 시간 내에서만 구매가 가능한 형태로 국내에서는 최초로 시도되는 100초 라이브 커머스 모델이다.
디지털 네이티브라 불리우는 Z세대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할 때 ‘재미’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펀슈머’로 늘 새로운 경험을 선호하는데 이번 100초 라이브 커머스 또한 굉장히 신선하고 재미있다는 긍정적인 반응들을 확인하게 되었다.
숏폼 마케팅은 현재 전체 산업을 넘나들며 확대되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 전문 기업인 ㈜라라스테이션이 진행한 이번 숏폼 라이브 커머스는 숏폼의 짧은 러닝타임이 커머스 영역에서도 굉장히 매력적으로 소비될 수 있다 라는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모바일 커머스 시장에 새로운 도전과 기회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업계 전문가의 의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