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 제주특별자치도청 관리감독자 안전보건 교육 실시해

      2021.12.08 08:58   수정 : 2021.12.08 11:16기사원문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가 제주특별자치도청 관리감독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 내용은 ▲관리감독자의 역할과 임무, 표준안전작업 방법 및 지도 요령 ▲유해·위험 작업환경 관리, 산업 보건 및 직무 스트레스 예방 ▲산업안전보건법, 산재 보상보험제도, 안전 보건교육 능력 배양 등 관리감독자가 알아야 할 필수 과정으로 구성했다.

협회는 고용노동부 지정 정부 공식 인증 안전보건 교육기관으로, 관리감독자 교육 이외에 안전 보건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법정 의무교육의 내용을 각 콘텐츠로 구성하여 제공하고 주기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협회의 관리감독자 안전보건 교육은 업종별 재해 사례, 최신 이슈와 예방 대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우편 교육 및 온라인 방식을 도입하여 활발히 진행 중이다.

협회의 정성호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도청 내 관리감독자에게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산업재해 발생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하며, “안전 보건교육의 이러닝 솔루션을 통해 코로나19 단계별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보다 안전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여 안전 교육을 진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기업별 맞춤 형태로 제공하고 있는 협회의 안전 교육 및 직무 교육에 대한 온라인 플랫폼 정보는 대한안전교육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안전과 관련된 최신 정보 동향도 함께 알아볼 수 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