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원지 사용으로 물풀림성 개선

      2021.12.09 17:45   수정 : 2021.12.09 17:58기사원문
공중화장실에서 '사용한 휴지는 변기에 버려주세요'라는 문구를 쉽게 볼 수 있다. 법 개정으로 2018년부터 공중화장실에서 휴지통이 사라졌기 때문이다. 휴지통 없는 화장실이 대다수인 현재 휴지는 배변기 막힘 현상을 늘리는 원인으로 지목된다.

이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은 물풀림성이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아름다운동행이 만든 화장지는 친환경 원지를 사용해 물풀림성을 개선했다.
아름다운동행의 꿈드린, 꿈그린 등 점보롤 제품(사진)과 두루마리 화장지 14종 제품은 '자원순환성 향상' 및 '유해물질 감소' 등을 인정받아 국내 대표 친환경 인증인 환경표지를 인증받았다.

일반 화장지는 보통 1~2장 사용으로 충분한 경우가 많지만 이용자들은 습관적으로 여러 장을 불필요하게 사용한다.

점보롤 제품 300M은 일반적으로 1겹으로 생산되는 일반 점보롤 화장지와 다르게 2겹으로 생산됐다. 소량으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하다. 찢어짐과 먼지 날림이 적으며, 엠보싱 처리로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또한, 청결하고 위생적인 작업환경에서 엄선된 원료를 사용해 제조해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고, 300M과 500M의 대용량으로 경제성까지 갖췄다.

점보롤 라인 외에도, 핸드타월과 두루마리 화장지 역시 점보롤 라인과 같은 기술로 제작돼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아름다운동행은 '나눔의 인연을 함께한다'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지난 2008년 설립됐다.


아름다운동행 관계자는 "자원을 절약하고 유효자원은 다시 사용해 재활용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화장지를 환경 친화적인 원료로 생산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의 일상이 환경 친화적일 수 있도록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아름다운동행은 중증장애인생산품 인증 기업이다.
중증장애인 고용 확대와 복지 향상을 목표로 설립돼 사회공헌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홍예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