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고객서비스 전문기업 KT IS, 여성가정부 선정 ‘가족친화기업’ 인증
2021.12.17 15:13
수정 : 2021.12.17 15:13기사원문
KT그룹의 대표 고객서비스 전문기업 KT IS(대표이사 윤경근)가 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 대해 직원 만족도, 최고경영층 인터뷰 등의 심사를 거쳐 여성가족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저출산과 고령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증가 등 사회적 변화에 따라 근로자가 가정생활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도입됐다.
KT IS는 고객상담업무를 주로 담당하는 기업의 특성 상 여성 상담사를 포함해 임직원의 80%가 여성으로 구성돼 있어 다양한 출산장려정책을 펼치고 있다.
또, 임직원의 워라밸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kt wiz스카이박스 이용권 지원, 휴양소 제공, 배우자 건강검진 등 가정생활에 도움이 되는 복지제도 운영을 비롯하여 일과 가정의 균형을 회복해 직원이 가족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가족사랑Day’ 캠페인을 시행하고, PC-OFF 시스템을 구축해 정시퇴근제가 적극적으로 지켜질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이외에도 코로나19 특수 상황으로 가족 초청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없게 되자 ‘코로나 블루 극복’ 밀키트 선물 증정 등 비대면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심사에서는 상담사가 임원으로 승진할 수 있는 커리어패스 방안을 마련하는 등 일가정양립문화 정착과 가족친화경영에 대한 경영진의 관심과 의지, 워라밸 문화확산, 모성보호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KT IS 윤경근 대표이사는 “회사에 대한 만족도가 높을 때 임직원의 자부심과 업무 효율도 높아지게 된다.”며, “일과 가정의 균형을 위한 제도를 더욱 확대하고 임직원이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적 기업문화를 꾸준히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