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솔루션, 홍익대 산업디자인 학생들과 산학협력 프로젝트
2021.12.21 09:32
수정 : 2021.12.21 09:3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한국앤컴퍼니그룹(구 한국타이어그룹)의 계열사인 토탈 솔루션 기업 모델솔루션은 산학협력 프로젝트 MOA(Model One Award) 프로그램을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과 진행하고 최종 수상한 작품을 21일 공개했다.
모델솔루션이 진행하는 MOA는 미래 디자인을 이끌어 나갈 국내외 산업디자인 전공 대학생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 아이디어를 '하이 피델리티 프로토타입' 상품으로 구현하는 어워드 프로그램이다.
모델솔루션은 사회공헌 차원에서 MOA를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해 미국과 한국의 유수한 산업디자인 대학교 학생들을 후원하고 있다.
올해는 홍익대 산업디자인과 학생들과 MOA를 진행해 다양한 디자인 아이디어 중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보인 3개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전동 킥보드를 무선충전, 안전성, 휴대성을 더욱 강조해 이를 포인트로 디자인한 '하모니', 미래형 안경식 증강현실 디스플레이 기기(AR Glass) '칼립소', 전동 스케이트보드를 브랜드화하고 호버보드 컨셉으로 디자인한 'XETA'가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회사 측은 "모델솔루션은 혁신적인 산업디자인을 이끌어갈 미래 리더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MOA를 기반으로 글로벌 디자인 프로젝트들을 지속 후원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cjk@fnnews.com 최종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