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네이버클라우드, AI 기반 ‘에듀테크 협력체계’ 구축

      2021.12.21 15:59   수정 : 2021.12.21 15:5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에듀윌은 네이버클라우드와 AI 기반 ‘에듀테크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듀윌은 국내 성인교육 시장에서 최초로 선진적으로 에듀테크 시스템을 도입하며, ‘에듀테크 선도 기업’으로의 입지를 공고히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성인교육 1위 기업인 에듀윌은 네이버클라우드가 제공하는 인공지능(AI) CLOVA(클로바) 서비스를 비롯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다양한 기술을 적극 활용해 에듀테크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AI 연구소를 설립하여 CLOVA Speech, CLOVA OCR 등을 기반으로 고객 학습 데이터와 국내 최고 강사진의 강의 정보 등 각종 데이터를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에듀윌은 네이버클라우드의 올인원 업무협업툴 ‘네이버웍스’를 전사에 도입해 기존 산재되어 있던 소통 채널을 하나로 통합해 효율적인 업무 커뮤니케이션 시스템도 갖출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양사는 자체 IDC 및 외부 CDN 등을 포함한 여러 환경에서 운영중인 인프라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으로 통합해 효율적 인프라 운영을 함께하기로 했다.


에듀윌 이중현 대표이사는 “교육업계에서 에듀테크 기술은 유초등분야의 일부 기업에서만 활용되어 왔고 성인교육시장에서는 아직 투자 폭이 좁다”고 설명하며 “성인교육시장에서도 고객분들께 최적화된 에듀테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에듀윌이 전폭적인 투자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leeyb@fnnews.com 이유범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