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포레스터 리서치 ICS 보안 솔루션 부문 '리더' 선정

      2021.12.22 11:26   수정 : 2021.12.22 11:2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시스코 시스템즈는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 포레스터 리서치가 발표한 '2021년 4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산업 제어 시스템(ICS) 보안 솔루션' 보고서에서 자사의 사물인터넷(IoT) 보안 솔루션이 최상위 등급인 리더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시스코는 포레스터 리서치가 평가한 27개 항목 중 위협 분석, 제품 보안 등 11개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기업의 제로 트러스트 모델 전환을 돕는 우수한 제품 포트폴리오에 대해 높게 평가받으며 제품 전략 부문에서 전체 최고점을 기록했다.

또한 가시성 및 위협 탐지 솔루션인 시스코 사이버 비전의 탁월한 탐지 기능과 활용성에 대해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스코는 지난 2019년 사이버 비전(구 센트리오)를 인수하고 이를 자사의 산업용 네트워킹 및 보안 장비에 통합하며 IoT 보안 솔루션을 강화해왔다. 시스코의 사이버 비전은 운영기술(OT) 네트워크 트래픽 증가에도 대역 외 구성을 추가하지 않고 기존 인프라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효율적인 망 관리가 가능한 유일한 솔루션이다. 특히, 센서와 센터가 서로 연동되는 2 티어 아키텍처로 구성돼 네트워크 센서를 통해 운영이 가능한 방식을 제공한 것이 큰 차별점이다. 실제로 심층 패킷 분석(DPI)은 센서에서 진행되며, 센터에는 경량의 메타 데이터만이 전송된다.
이에, 스위치나 케이블링 등 별도 네트워크 구축 또는 타 솔루션들에 포함되는 포트 미러링(SPAN)을 위한 추가 복제 네트워크 구성이 불필요해 기업 입장에선 구축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사이버 비전의 경우 시스코의 위협 인텔리전스 보안 전문 조직 '탈로스'를 통한 통합 보안 위협 탐지가 가능하다. 시스코 탈로스는 매주 업데이트되는 새로운 위협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며, 최근 심각한 보안 이슈로 알려진 Log4j 취약점에 대해 즉각적인 탐지룰을 배포하고 이를 사이버 비전 솔루션 내 반영했다.


조범구 시스코코리아 대표는 "시스코는 산업 분야를 막론하고 안전하고 안정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돕기 위한 지원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