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드리고 "세탁물+라이프스타일 제품 배송"
2021.12.23 14:06
수정 : 2021.12.23 14:06기사원문
런드리고는 2년가량 동안 직접 라이프스타일 제품 개발을 진행, 자체 브랜드(PB) 라이프고즈온을 출시했다.
라이프고즈온은 런드리고 서비스 신청 시 애플리케이션(앱) 내 스토어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런드렛에 담겨 추가 배송비 없이 세탁물과 함께 배송된다. 5성급 호텔 수준의 '라이프 어메니티(Life Amenity)' 콘셉트를 브랜드에 반영했다. △샴푸 △린스 △바디워시 △로션 △치약 △칫솔 등 일상에서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제품군과 △타월 △침구류 △로브 △파자마 △티셔츠 △앞치마 △속옷 △양말 등 런드리고에서 세탁과 수선 서비스를 통해 관리 가능한 제품군으로 구성돼 있다.
런드리고는 런드렛을 통해 택배 박스를 줄이고 고객에게 최소화된 제품 패키지만 전달해 쓰레기를 획기적으로 줄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절감한 패키징 비용을 제품 연구개발(R&D)에 반영해 고품질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다 쓴 용기는 런드렛을 통해 간편 재활용해 구매부터 수거에 이르는 전 과정을 친환경 선순환 구조로 운영한다.
이 같은 전략을 통해 런드리고는 세탁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세탁물을 받을 대 정기적으로 일상에 필요한 상품을 함께 받는 새로운 커머스 경험을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런드리고는 라이프고즈온 출시를 기념해 런드리고 앱을 통해 내년 1월 7일부터 2주간 새해 감사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속적으로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해 상활 필수품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 확보에 투자하고 정기적으로 새로운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조성우 의식주컴퍼니 대표는 "런드리고를 통해 세탁 산업의 혁신은 물론 생활 속의 필요를 파악해 하나씩 해결해 나가고자 한다"며 "구매와 배송 방법의 변화로 불필요한 포장을 줄이고 비용절감, 유통체질 개선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