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ETF투자, 11대 테마에 주목하라!’ 개정판 발간
2022.01.06 14:59
수정 : 2022.01.06 14:5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는 테마형 ETF 투자에 대해 다루고 있는 ‘ETF투자, 11대 테마에 주목하라!’ 개정판을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2020년 12월 출간 이후 1년여 만이다.
테마형 ETF는 향후 예상되는 장기적인 사회경제적 트렌드 변화에 투자한다.
‘ETF투자, 11대 테마에 주목하라!’ 는 이러한 투자자들 고민에 답하기 위해 쓰여졌다. 개정판은 △전기차 △클라우드 △중국 BIO △중국 소비 △반도체 △인공지능(AI) & 로봇 △원격의료 △메타버스 △사이버 보안과 핀테크 △이커머스(E-Commerce) △ESG와 친환경 등 11개 유망 테마를 선정, 분석했다. 기존에 다루었던 ‘게임’과 ‘소셜미디어’ 테마를 ‘메타버스’ 테마로 통합했고, 신규 테마 ‘ESG와 친환경’이 추가됐다.
테마형 ETF는 연금 계좌를 운용하는 투자자에게 더욱 매력적일 수 있다. 테마형 ETF는 트렌드 변화 수혜가 예상되는 기업 주식으로 지수를 구성하고, 이를 추종하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단기적으로는 테마형 ETF가 보유한 주식의 높은 변동성으로 포트폴리오 위험을 높일 수도 있지만, 투자 기간이 길어질수록 이러한 단점은 희석될 가능성이 높다.
개정판 대표 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ETF마케팅부문 이승원 본부장은 “테마형 ETF는 투자 대상을 선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4차 산업혁명의 급속한 전개, 코로나 19사태로 인한 언택트 시대 도래, 환경의 중요성 부각 등 현재 상황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장기간 글로벌 경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테마에 투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ETF투자, 11대 테마에 주목하라!’ 는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홈페이지에서 전자책 형태로 만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