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시티 여주, 미래형 관광 문화도시로 주목받는 이유는?

      2022.01.07 18:00   수정 : 2022.01.07 18:00기사원문


㈜프로미스랜드는 스마트팜과 함께 관광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네이처시티 여주 입주자를 모집 중에 있다.

네이처시티는 경기도 여주시 일원에 약 1만 2000세대의 대규모 단지로 조성되는 고품격 친환경 주거 단지이다. 주택뿐만 아니라 소득, 교육, 문화, 의료 등 모든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귀농 생활을 꿈꾸는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농촌 생활이라고 하여 교통 환경이 불편하다 생각할 수 있지만, 네이처시티는 우수한 교통 환경을 갖췄다. 제2영동고속도로 동양평 IC에서 5분 거리이며, 여주역에서 10분거리, 양동역에서 7분 거리에 위치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주변에 8개의 IC가 있으며, 여주종합버스터미널을 이용한 전국의 버스망을 이용하기 용이하다. 향후 강릉~인천까지의 경강선을 이용한 고속 열차가 운행될 예정이며, 네이처시티는 1~2~3단지를 연결하는 친환경 셔틀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무엇보다도 IoT를 통한 스마트한 전원 혁신 주거 단지로 스마트팜을 통해 소득 창출로 이어지는 신개념의 농촌형 도시를 목표로 한다. 해당 스마트팜은 약 200만 평에 달하며 일조량, 급수, 환기, 온도, 양액 공급 등 모든 분야가 자동으로 제어되는 첨단 영농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생산, 가공, 유통에 이르는 선진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안정된 농업 생활 정착에 도움을 준다.

주택 내부 역시 주목할 만하다. 테라스하우스와 단독주택 타입의 34평형 A타입, 34평형 B타입, 40평형의 C타입 주택 등 총 5가지 타입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전 세대 최고급 타일로 시공을 하고 시스템 창호를 이용한 패시브 하우스급의 설계로 에너지 효율을 높여 비슷한 규모의 주택에 비해 30~40%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자녀교육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학교 운영도 이루어진다. 공정 교육, 누구나 받는 교육 기회, 차별 없는 교육, 캠퍼스 힐링 교육, 글로벌 교육 등을 목표로 교육 공간이 마련된다.
단지 내 종합병원과 건강검진센터도 설립돼 편리한 의료환경이 구축되며 반계 저수지, 장수 폭포, 강천 섬, 여주 온천 등의 아름다운 자연경관들이 있어 농촌생활 속에서 힐링과 웰빙을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100여개 나라의 원두를 맛볼 수 있는 세계 커피거리, 세계 최대 규모 동굴 미술관 프리미엄 워터파크, 골프연습장, 레스토랑, 키즈 카페, 영화관 등이 있어 전원생활을 하면서 불편함이 없도록 문화 관광 교육 의료의 기본 인프라를 갖출 전망이다.


네이처시티 여주의 홍보관은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해 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