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지알소프트, 자사 라이브솔루션 이용 고객 대상 라이브커머스 지원 확대 나서

      2022.01.17 09:13   수정 : 2022.01.17 09:13기사원문


라이브커머스란 생방송이라는 뜻의 라이브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상업을 뜻하는 커머스(Commerce)가 합쳐진 말로, 생방송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소통하는 새로운 미디어 커머스의 형태다.

코로나 19로 인해 쇼핑문화도 비대면 쇼핑으로 변화하였고,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점점 성장하고 있다. 교보증권 분석에 따르면 2020년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4000억 원 수준이었으며 2021년 2.8조, 2023년에는 10조 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초기 진입방식이 기존에는 대형 플랫폼에 의존하여 진행하던 방식이었으나, 최근에는 대기업을 비롯한 개인 자사몰을 운영하는 업체에서 자사몰 및 브랜드몰에 라이브커머스 솔루션을 도입해 직접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는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에스지알소프트는 자사의 라이브솔루션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외부 홍보채널과 마케팅 영역 및 신규 시청자 유입을 위한 양한 지원 방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스지알소프트의 라이브24/라이브24 클라우드는 네이버 클라우드의 라이브 스테이션(Live Station), CDN+ 등 다양한 미디어 상품을 기반으로 유연하고 안정적인 최적의 라이브 방송환경 구현을 지원한다.


지난 5일, ㈜알제이디의 아동복 브랜드 '로아앤제인’은 ‘2022 봄 첫 신상’ 라이브커머스를 자사몰에서 진행했다. 해당 라이브 방송은 1시간 만에 약 1억 원의 실적을 냈으며, 동접속자수는 약 5천 명을 달성해 큰 성과를 얻었다.

로아앤제인의 관계자는 “한정되어있던 홍보영역 및 라이브 방송 유입 영역을 다양하게 확대함으로써 매출 이외에도 신규 유입자수가 늘어나 사이트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지알소프트는 2020년 라이브와 VOD를 활용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 원격수업 솔루션, 웨비나, 라이브커머스 등 비대면 시대에 맞춰 제품을 출시했다. 현재 인도네시아와 대만의 교육기업, 카페24를 포함한 국내 대기업에 라이브 교육 및 라이브 커머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약 900개 이상의 기업 및 쇼핑몰에서 에스지알소프트의 라이브솔루션(라이브24, 라이브24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