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버스에서 교원그룹 콘텐츠 제공"…컴투스·위지윅스튜디오, 교원그룹과 MOU 체결
2022.01.17 14:10
수정 : 2022.01.17 14:10기사원문
컴투스·위지윅스튜디오는 교원그룹과 메타버스 사업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컴투버스에 교원그룹의 다양한 콘텐츠를 탑재, 이를 위한 기술 및 서비스 개발에 3사가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교원그룹은 에듀테크(교육+기술)와 생활문화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8개 계열사를 통해 2020년 기준 약 1조4500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교육 사업을 비롯해 생활가전 렌털 및 상조 사업 등을 전개 중이다. 최근에는 여행, 풀필먼트 분야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확장, 교원그룹의 핵심 가치인 '고객의 행복한 삶을 위한 평생 인연'을 실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MOU에는 교원그룹 계열사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향후 컴투버스 내 서비스 입점을 검토한다.
컴투스는 위지윅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컴투버스는 △가상 오피스 환경인 '오피스 월드' △쇼핑 및 금융·의료 서비스가 제공되는 '커머셜 월드' △게임, 음악, 영화, 공연 등을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 월드' △이용자간 소통 공간 '커뮤니티 월드'가 도입될 예정이다.
컴투스는 교원그룹 계열사들과 함께 손잡고 컴투버스의 '커머셜 월드' 등을 통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다양한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협업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컴투스는 최근 코엑스아쿠아리움, 교보문고, 닥터나우 등과 파트너십을 체결, 실제 현실 속 모든 콘텐츠와 서비스를 컴투버스에 적용하기 위한 협력 체계를 확대하고 있다. 향후에도 다양한 산업분야 선도 기업과의 지속적 협업으로 독보적인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에 나설 방침이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