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씨케이 스페셜 에디션' 출시..항암치료 부작용 개선

      2022.01.18 23:45   수정 : 2022.01.18 23:4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엠진바이오(구의서 대표)는 기존 엠진바이오의 컴파운드케이 제품에서 한단계 발전시킨 ‘닥터씨케이 스페셜 에디션’-(Dr. CK special edition)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엠진바이오는 그 동안 순도 30%의 고순도 컴파운드케이 원료로 ‘씨케이30”이란 제품을 제조 판매하였다. 컴파운드케이의 항암치료를 받는 환우들에게 그 부작용 및 피로도 억제효과가 소문이 나 있었고, 지난 2019년에 대형종합병원에서 ‘항암 화학요법 치료를 받는 대장암, 위암, 간암 암환자의 피로도 절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평가’로 임상시험도 진행한 바 있다.



컴파운드케이는 인삼의 주성분인 사포닌이 체내흡수가능한 상태로 전환된 것을 말하며, 학계에 항암, 항염, 항산화 작용, 면역력 증진, 혈행개선, 피로 회복 등에 효과가 알려져 있다.

항암 화학요법 치료는 그 부작용으로 심각한 통증, 오심, 구토, 설사, 피로, 탈진, 백혈구감소증, 구내염, 간독성, 탈모, 손발 통증, 피부 부작용, 불임 등이 대표적으로 나타난다.


‘닥터씨케이 스페셜에디션’은 엠진바이오가 항암투병환자 전용으로 그 동안의 연구와 임상시험을 통해 효과가 검증된 기존 (주)엠진바이오의 제품인 씨케이30보다 한층 업그레드 시킨 제품이다. 주 원료인 컴파운드케이의 원료를 기존 30%(300mg/g)에서 50%(500mg/g) 이상을 변경하여 사용한다.

1일 섭취량 역시 기존 제품인 ‘씨케이30’의 컴파운드케이의 15mg에서 20mg로 높였으며, 1일 1회에서 2회로 늘렸다. 이렇게 높은 고순도 켐파운드케이 원료를 사용한 제품은 전 세계에서 유일하다.

따라서 ‘닥터씨케이 스페셜에디션’을 복용하면 앞서 언급한 항암치료의 부작용을 줄이고, 암환우들의 항암치료를 수월하게 받게 할 뿐만 아니라 삶의 질 개선도 기대된다.

‘닥터씨케이 스페셜에디션’ 신제품은 1차적으로 ‘항암화학치료를 받는 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어서 출시되는 제품은 알츠하이머-치매의 인지기능 관련 질환 등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간다는 방침이다.

'닥터씨케이 스페셜에디션'의 출시는 2022년 4월 경으로 예정 되어있다.


이렇게 고순도 컴파운드케이 제품과 신약 개발을 추진할 수 있는 것은 엠진바이오만의 ‘고순도 컴파운드케이 원료의 대량생산’ 기술력이 있기에 가능하다.

엠진바이오는 신약개발 과정에서 검증된 컴파운드케이의 기능성을 토대로 질병치료제 뿐만 아니라 질병치료와 질병예방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내놓게 된 것이다.


구의서 대표는 “질병을 치료하는 것보다 예방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중국의 명의, 편작의 고사’처럼, 미병을 관리함으로써 질병을 겪지 않는 세상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엠진바이오는 치료 목적의 신약개발과 병행해, 예방 목적의 ‘건강기능식품’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질병의 전, 후 모두를 케어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rsunjun@fnnews.com 유선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