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 ‘시민 모니터단&기자단’ 공모

      2022.01.20 11:41   수정 : 2022.01.20 11:4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안산=강근주 기자】 안산도시공사는 시민 의견 수렴과 공사 관련 홍보 강화를 위해 오는 2월6일까지 ‘시민모니터단’과 ‘시민기자단’을 각각 모집한다.

시민모니터단은 공사가 운영하는 시설과 서비스를 체험한 뒤 개선사항을 제시해 고객 불만을 사전에 예방하고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활동을 전개한다.

시민모니터는 미스터리 쇼퍼(Mystery Shopper) 방식으로 직접 시설을 이용하고 공사 시설물과 직원의 고객응대 서비스를 정량화된 체크 리스트로 평가한다.



시민기자단은 공사 주요 소식, 사업내용, 시설물 등 홍보 주제를 취재하고 SNS 콘텐츠로 제작해 시민 시선으로 생생하게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시민기자단은 특히 한 주제에 대해 고화질 사진, 영상 또는 카드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기획-제작하고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시해 시민과 공유한다.

공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시민모니터단 5명 이내, 시민기자단 4명 이내를 각각 선발한다.
시민 모니터-기자 활동기간은 2월부터 12월까지이며,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게 된다.

한편 지원 관련 세부사항은 안산도시공사 누리집(ansanuc.net), 블로그(blog.naver.com/ecocityansa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 및 문의는 이메일(press@ansanuc.net) 또는 유선전화849)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