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퐁페이먼트코리아, 글로벌 뱅킹 & 파이낸스 리뷰 선정, 최우수 페이먼트 솔루션 기업 선정
2022.02.04 09:00
수정 : 2022.02.04 09:00기사원문
핑퐁페이먼트는 세계 유명 금융 매거진인 글로벌 파이낸스(Global Finance)의 ‘글로벌 뱅킹 & 파이낸스 어워즈’ 시상식에서 미국 최고 페이먼트 솔루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011년 처음 시작된 글로벌 뱅킹 & 파이낸스 어워즈는 금융업 내 특정 전문분야에서 혁신적, 전략적, 진보적인 서비스 및 솔루션으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회사를 선정하기 위해 만들어진 어워드로써 은행, 보험, 헤지펀드, 페이먼트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진행된다.
핑퐁페이먼트는 창립 6년만에 세계 최고 페이먼트 솔루션 업체로 수상하게 됐다.
핑퐁페이먼트코리아에서는 국내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022년 2월에 환전 절차 없이 원화로 해외송금 가능한 B2B 사업자간 송금 서비스를 론칭 할 예정이다. 기존에 핑퐁페이먼트에서 제공하던 간편 송금 및 수취 서비스는 미국 달러 등 해외 통화를 통해서만 진행이 가능했었다. 한편, 새롭게 개편되는 서비스의 경우 사용자가 핑퐁 가상계좌에 국내 계좌를 통해 원하는 송금액만큼의 원화를 충전한 후, 거래 인보이스 및 계약서를 함께 제출하면 추가의 환전 절차 없이 해외 파트너사에게 실시간으로 송금할 수 있게 된다.
핑퐁페이먼트는 현재 전 세계 250만이 넘는 유저 베이스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서비스 개편에 있으며, 연간 해당 플랫폼을 통한 거래액은 약 900억 달러(한화 약 108조원)에 달한다. 2015년 미국 뉴욕에서 설립되어 올해로 7번째 창립일을 맞이하는 핑퐁글로벌은 기업가치 1조원의 유니콘 스타트업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