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파인트리, 씨앤씨앤과 스마트 물류 시스템 구축 등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2.01.27 13:20
수정 : 2022.01.27 13:20기사원문
사운드 파인트리(대표 윤재한)는 오늘 글로벌 화장품 유통 전문 기업 씨앤씨앤(대표 송문준)과 e커머스 글로벌 시장 확대 및 스마트 물류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씨앤씨앤은 사운드파인트리의 뷰티 통합 플랫폼 ‘블링크(BLINK)’의 e커머스 채널에 자사 브랜드를 유통하고, 사운드파인트리는 이에 대한 마케팅 및 해외 시장 확대를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씨앤씨앤은 당사의 K-Selection mall 운영을 사운드에게 위탁하고 경기도 소재 창고 2개 동을 사운드파인트리에 제공하기로 하였으며, 양사는 보다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유통을 위해 스마트 솔루션 기술 적용을 공동 추진한다.
사운드파인트리는 세계 최초의 뷰티 통합 플랫폼 ‘블링크(BLINK)’앱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통합 플랫폼을 통해 흩어진 뷰티 시장을 하나로 묶어 뷰티 종사자들이 보다 쉽게 정보를 얻고 다양한 혜택과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공급받으며, 전문성의 가치를 높여 부가가치 창출을 지원하고자 한다. 플랫폼의 주요 축으로 e커머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뷰티 창작물에 대한 저작권 보호 등의 특허 기술을 통해 뷰티 업계 소상공인들의 부가 수익 창출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씨앤씨앤은 남성화장품 젠틀코로 남자 스킨 로션 시장에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으며, K-뷰티 엑스포 인도네시아 2019에서 현지 대형 유통 바이어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왔다. 현재 호주, 인도네시아, 캐나다 등으로 다양한 브랜드를 수출하고 있다.
사운드파인트리 윤재한 대표는 “사운드파인트리는 뷰티 통합 플랫폼 ‘블링크(BLINK)’를 통해 전문가들을 위한 e커머스 채널을 운영할 계획이다”라며, “K-뷰티의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해서 유통 네트워크 확보 및 물류의 혁신이 뒷받침되어야 하며, 이번 씨앤씨앤과의 협력은 이를 위한 큰 자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씨앤씨앤 송문준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사운드파인트리의 해외 사업 경험 및 플랫폼과 e커머스 운영 역량을 활용하고, 이는 자사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확대 및 매출의 증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국내 브랜드의 해외 성공을 통해 한 기업의 성장뿐 아니라 K-뷰티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하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운드파인트리의 ‘블링크(BLINK)’ 앱은 올해 7월 베타서비스를 시작으로 9월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