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취학전 아동 줌수업 모의진행…개학대비

      2022.02.15 07:08   수정 : 2022.02.15 07:0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과천=강근주 기자】 과천시여성비전센터가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교육 전환을 대비해 취학 전 아동과 부모를 대상으로 줌(zoom) 수업 모의교육을 12일 진행했다.

15일 과천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화상회의 플랫폼-줌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140여 명의 아동과 부모가 참여했다. 과천시는 코로나19 거리두기가 계속되자 초등학교 수업이 온라인으로 전환되는 경우를 대비하고자 줌 수업 교육을 마련했다.



관내 국공립 어린이집 등을 통해 취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 교육 신청을 받았다.
교육 내용은 비대면 온라인 수업 이해하기, 줌이 가진 주요 기능에 대한 설명 등으로 이뤄져 혹시라도 있을지 모를 온라인 교육에 대한 준비를 강화했다.

신준옥 과천시여성비전센터장은 “이번 교육으로 개학 전 온라인 교육에 대한 경험을 해봄으로써, 예비 초등생 및 학부모가 온라인 교육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가 학교에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면 잘 적응할 수 있을지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궁금증과 걱정을 조금 덜 수 있어서, 참 좋았다”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