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이펙스(EPEX)가 '2021 한터뮤직어워즈'에서 영광의 신인상을 수상했다.이펙스는 지난 16일 오후 한터뉴스와 유튜브 후즈팬TV를 통해 '2021 한터뮤직어워즈'의 신인상 트로피를 들고 수상 소감과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2021 한터뮤직어워즈'의 신인상은 음반, 음원, 소셜, 미디어, 글로벌, 포털, 팬덤 등 여러 지표를 종합했을 때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는 신인 아티스트(2021년 데뷔)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2021년을 대표하는 신인 아티스트 두 그룹(남성, 여성)을 선정했다.
시상은 한터차트에서 집계한 케이팝 아티스트의 종합 점수에 후즈팬 앱에서 진행된 글로벌 투표 점수가 합산된 총점을 기준으로 이뤄졌다.음반 점수 35%, 음원 점수 10%, 소셜&포털 점수 5%, 방송&미디어점수 5%, 스타 점수 5%, 글로벌 점수 5%의 비율로 구성된 아티스트 종합 점수에서 좋은 성적을 보인 이펙스는 지난 12월 27일부터 1월 2일까지 진행한 글로벌 투표에서도 1위에 이름을 올렸다.이펙스는 데뷔 앨범 'Bipolar Pt.1 불안의 서'로 데뷔와 동시에 글로벌 슈퍼 루키로 급부상, 이어 발매한 미니 2집 'Bipolar Pt.2 사랑의 서'로 2021년 신인 남자아이돌 중 초동 판매량 1위로 기록을 경신하며 4세대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했다.이펙스는 수상 소감 영상에서 멤버 금동현은 "저희가 '2021 한터뮤직어워즈'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다"며 영광의 신인상 수상 소식을 전했다. 리더 위시는 "일생에 단 한 번뿐인 신인상을 저희 이펙스가 받게 되어서 정말 영광이다"고 덧붙였다.멤버 뮤는 "특히나 첫 번째 '한터뮤직어워즈'의 첫 번째 신인상이 저희라고 생각하니까 더 뿌듯한 것 같다"라며 수상에 대한 벅찬 심정을 드러냈다. 또한, 멤버 아민은 "소중한 상을 안겨준 우리 제니스, 너무나도 감사하다"고 제니스(ZENITH, 팬덤명)에 대한 감사함을 전했다.이어 멤버 에이든은 "2021년이 저희에게 정말 특별한 한 해였다"라고 언급했다. 이에 멤버 백승은 "저희 8명이 모여 이렇게 신인상까지 받을 수 있었으니까"라고 덧붙였고, 멤버 예왕은 "우리 제니스가 있어서 작년 한 해도 정말 행복하게 보냈다"라며 팬들에게 영광을 돌렸다.
멤버 제프는 "우리 제니스가 저희에게 신인상을 안겨주기 위해 열심히 투표도 해주셨다"라고 언급했고, 위시는 "그러한 사랑에 저희가 보답하기 위해서 앞으로 더 열심히 활동하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이펙스의 자세한 수상 소감과 영상은 한터뉴스와 유튜브 '후즈팬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한편, '한터뮤직어워즈'는 2021년 첫 시상식을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으로 시작했으며, 앞으로 한터차트의 음반, 음원 데이터 및 소셜, 포털, 미디어 등의 공신력 있는 글로벌 딥데이터를 바탕으로 수상자를 선정하고 축하할 예정이다.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한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