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솔 "롤모델은 티모시 샬라메, 어리지만 베테랑 눈빛 연기 빛나"

      2022.03.04 13:59   수정 : 2022.03.04 13:59기사원문

매주 숨어있는 루키 배우들을 찾아 알려드리는 ‘숨은 루키 찾기!’ 누구도 찾지 못한 보석 원석과도 같은 신예 루키 배우들의 매력을 파헤치고 소개한다. 처음 봐서 낯설지만 그래서 더 매력 있는 신인 배우들의 아이덴티티, 그리고 스토리. 앞으로 레귤러로 진행하는 ‘숨은 루키 찾기’에서 함께 루키 배우들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배우에게 첫인상은 중요한 요소다. 사람의 내면을 외적인 생김새만으로 판단하기엔 큰 오류가 있을 수 있지만, 방금 본 얼굴에서 그 사람의 느낌을 나름대로의 프로그램으로 이미지화해서 뇌의 한쪽 구석에 깊이 저장하는 것이 인간의 오래된 습성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좋은 첫인상을 심어주기 위해서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 사실 명확한 해답을 찾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긍정적인 분위기를 전하는 배우라면 누구에게라도 좋은 첫인상을 심어줄 수 있을 것이다. 오늘 만나게 될 루키 또한 단정한 눈매와 맑은 눈망울의 소유자로 누구보다도 반듯한 이미지를 갖춘 배우 신한솔이다.오늘 '숨은 루키 찾기!' 주인공 신한솔은 반듯한 이미지와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득 품고 있는 루키다. 연기 경력은 길지 않지만, 연기에 관해서 만큼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노력파 배우다.
특히 많은 현장 경험을 통해, 올해 2022년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드라마 작품에 캐스팅되어 상반기에는 브라운관 첫 데뷔를 앞두고 있다. 그가 이처럼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는 만큼 이번 루키 인터뷰를 계기로 대중들에게 각인되길 기대한다.현재 신한솔은 배우앤배움 아트센터에서 연기교육을 받고 있다. 또한 체계적인 훈련과 자체 오디션, 캐스팅 시스템을 통해 많은 현장 경험을 쌓으며, 자신이 목표로 하는 배우의 길을 향해 천천히 나아가고 있다.신한솔은 "대학 졸업 후, 취업에 대한 고민이 있었다. 일반적인 직업을 갖는 것도 생각해보았지만 왠지 모르게 월급 받으며 사는 평범한 삶이 싫었다. 때마침 예전부터 꿈꿔오던 배우라는 직업에 대한 매력이 다시 느껴졌고, 2년 전부터 연기를 배우며 본격적인 배우의 길을 걷게 됐다"라고 연기를 시작하게 된 동기를 말했다.더불어 그는 "연기는 모방이 아니라 생각한다. 이미 나온 작품의 독백 대사를 따라 하는 것은 어느 정도 영향이 있을 수 있지만, 연기는 나로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한다. 나라는 사람이 작품 속 인물을 만나서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것이기 때문에 연기를 할 때, 이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이처럼 연기를 통해 나를 표현하는 게 배우라는 직업의 가장 큰 매력인 것 같다"라고 본인이 생각하는 연기에 대해 언급했다.또한 신한솔은 “요즘 가장 눈에 들어오는 분은 티모시 샬라메라는 배우다. 인물을 표현할 때 애쓰지 않는 모습이 돋보인다. 소위 말하는 '눈으로 하는 연기'의 정수를 보여주는 것 같다. 젊은 나이에도 돋보이는 연기력인데, 나이가 들수록 어떠한 연기를 대중에게 선보일지 큰 기대가 되는 배우다"라며 롤모델인 배우 티모시 샬라메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마지막으로 “진부한 답변일 수 있지만, 신한솔이라는 배우가 출연한다면 대중들이 작품의 내용을 알지 못하더라도 믿고 볼 수 있게 만드는 배우가 되고 싶다. 또한 나 자신만의 색으로 다양한 매력을 꾸준히 선보이고 싶다”라고 연기에 대한 목표를 밝혔다.신한솔은 다양한 연기 장르에도 도전하고자 한다.
단정하고 반듯한 이미지도 좋지만 본인이 추구하는 다양한 매력을 보일 수 있는 연기를 희망한다. 아직 더 많은 경험이 필요한 시기이지만 지금처럼 '연기'에 대한 진정성을 지닌 채 걸어 나간다면 믿고 보는 배우로서 성장할 수 있을 거라 확신한다.
한편, 루키 신한솔의 인터뷰 영상은 ‘배우앤배움 EnM' 유튜브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배우앤배움EnM 유튜브 캡처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