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재단 문예기획학교 참가자 공모
2022.03.05 15:54
수정 : 2022.03.05 15:5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의정부=강근주 기자】 의정부문화재단이 지역 문화예술 기획자를 양성하기 위해 의정부문화예술기획학교 교육생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문화진흥법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한다. 의정부문화재단은 2019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선정돼 문화예술기획학교를 운영 중이다.
의정부문화예술기획학교는 전문 인력 발굴-육성을 통해 지역 밀착형 문화진흥 기반을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문화기획 파트너 형성을 조성하고자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이론교육, 실습,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내가 살고 있는 공간(지역)을 나의 일터, 꿈터로 만들고자 하는 예비문화인력 발굴에 초점을 맞춰 문화도시 지정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적용할 계획이다.
커리큘럼은 이론교육-멘토링-현장탐방 등 기초교육과 담임과정(지역문화예술, 예술교육, 관광)을 통한 분야별 심화교육, 프로젝트 실습, 지역 문화정책사업과 연계점 모색 등으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수강생은 문화기획자로서 지역 문화사업에 참여 기회를 갖고, 의정부문화재단은 이런 인적자원과 상호 공생할 수 있는 플랜을 체계화한다. 강의는 현장 전문가-대학교수 등으로 구성된 전담 멘토단이 맡는다.
교육대상은 지역에서 문화기획자로 활동하고 싶거나, 문예 기획력 함양과 함께 문화 인력과 관계망 형성을 원하거나, 향후 문화 사업 또는 문화 분야 취업-창업 등을 준비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총 35명을 모집한다. 타 지역 거주자도 신청이 가능하다.
의정부문화예술기획학교 참가 신청은 의정부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접수하고 있다. 세부사항은 의정부문화재단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