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엑스코서 카페 창업 등 최신 트렌드 한눈에
2022.03.10 08:39
수정 : 2022.03.10 08:3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대구 엑스코에서 카페 창업 등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가 열려 관심을 끈다.
10일 엑스코에 따르면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엑스코 서관에서 '2022 대구 베이커리 & 카페쇼'(D-CAFE 2022)가 '너도? 나도! 카페창업'이란 주제로 개최된다고 밝혔다.
'대구 베이커리 & 카페쇼'는 지난해 봄 엑스코에서 처음으로 론칭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성공적인 카페 창업을 위한 시작 단계, 제품 단계, 매장 단계, 소비자 단계에서 다시 창업의 단계로 선순환할 수 있도록 전시 품목들을 구성한다.
전시장에는 커피, 베이커리, 유제품, 디저트, 원부재료를 비롯해 커피추출머신, 베이커리머신, 쇼케이스 제품들과 카페 인테리어, 가구, 음향기기 등 매장 운영을 위한 최신 품목들을 단계별로 만나볼 수 있고, 친환경 이슈를 접목한 제품들도 선보인다.
특히 동성로, 팔공산, 김광석 거리 등 특색 있는 카페거리와 여러 토종브랜드 매장을 보유한 카페의 도시 대구를 브랜딩하기 위해 전시장 중앙에 '대구시 카페거리 홍보관'도 조성된다.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탬프투어, 추억의 뽑기 등 푸짐한 경품이벤트가 준비돼 있고,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컵케익 만들기, 제과제빵체험 등으로 호응을
이끌 전망이다.
이외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신규 카페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예비 창업자와 소상공인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일상으로의 회복', '동반성장' 등 참가비 할인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온라인 전시관 무료 제공 등 비즈니스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주최사 ㈜더페어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저비용 고효율의 마케팅 플랫폼이 되고, 예비창업자에게 D-CAFE 오픈세미나를 통해 청년카페, 브랜드창업, 프랜차이즈/가맹 등 다양한 창업경로를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구 베이커리 & 카페쇼'가 개최되는 동안 '2022 플레이 캠핑 & 트래블 페어'와 '2022 간편식 및 웰푸드 박람회'도 엑스코 동관 4, 5, 6홀에서 동시에 열린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