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관, 고품질 과학콘텐츠 4월부터 운영

      2022.03.13 12:00   수정 : 2022.03.13 12:0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국립어린이과학관이 올해도 어린이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고품질의 어린이 과학 콘텐츠를 운영한다.

국립어린이과학관은 유아 및 초등학생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2022년 온앤오프 프리미엄 회원제'를 4월부터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어린이과학관의 프리미엄 회원제는 지난해에 이어 새로운 주제로 재구성하고 현장 체험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어린이과학관 전문 인력들이 최신 주제와 과학 이슈를 토대로 자체 기획·제작한 9종류의 콘텐츠를 온·오프라인 상에서 회원전용으로 제공하는 콘텐츠 구독 서비스이다.

회원제에 가입한 회원에게는 온·오프라인 콘텐츠 9종류가 총 68회 제공되며, 회원 기간 내 어린이과학관 상설전시관 무료입장, 과천 과학관 및 어린이과학관 신규 전시·행사 개최때 사전 초대 및 회원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어린이과학관 김현수 관장은 "어린이와 학부모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풍부하고 차별화된 키즈 과학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2022년 온앤오프 프리미엄 회원제는 4월에 운영을 시작하여 12월까지 9개월간 운영되며, 온라인 콘텐츠는 회원전용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다. 회원 모집은 14~27일 국립어린이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며, 모집 대상은 7세~13세(권장), 회비는 2만원이다.
회비는 어린이 1인, 보호자 1인 기준 2만원이며, 보호자 추가 시 추가금 5000원이다.

프리미엄 콘텐츠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쏙쏙! 과학이야기', '나도 AI개발자', '톡톡(Talk Talk) 스페이스' 등으로 메타버스, 4차 산업혁명, 우주, 메이커 등 아이들이 미래 과학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소양을 체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쏙쏙! 과학이야기'는 아이들이 흥미로워하는 과학 상식 및 주제에 대해서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해설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또, '펀펀(Fun! Fun!) 과학실험'은 아이들이 집에서 따라할 수 있도록 구하기 쉬운 재료를 이용한 간단한 과학 실험을 시연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제공한다.

이와함께 전문가 강연인 '알.쓸.과.잡', '과학 동화 구연 및 저자 강연', '도전! 골든벨 퀴즈쇼'를 제공하는 사이언스 페스타를 통해서는 다양한 과학 문화 콘텐츠를 체험해볼 수 있다.

제공되는 천문 콘텐츠는 총 3가지로 '스페셜 별달관측회', '써니 데이~'를 통해서는 직접 천체를 관측해보며 별과 태양에 대해 배우고, 천문 강의인 'Talk Talk! 스페이스'를 통해서는 블랙홀, 우주 등 신비한 천문 우주 이야기에 대해 알아본다.


제공되는 회원 전용 교육 프로그램은 코딩교육인 '나도 AI개발자!', 실감콘텐츠를 이용한 '메타버스 과학실험' 교육, 가족과 함께하는 목공 체험 프로그램인 '뚝딱뚝딱 목공체험'이 있으며 아이들이 재미있게 과학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