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비스 에코펫, '배민상회' 찜용기 출시

      2022.03.15 09:24   수정 : 2022.03.15 09:2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휴비스는 폴리에스터(PET) 발포 소재인 에코펫(ECOPET)이 외식업체 대상 식자재몰 ‘배민상회’의 찜용기로 출시된다고 15일 밝혔다.

휴비스와 배민상회는 지난해 5월부터 에코펫이 적용된 배달용기를 공동 개발해 왔다. 다른 포장재들과의 호환성 등 포장, 배달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소재에 구현했으며 배달용기에서 요구되는 보온성과 음식물이 세지 않는 수준의 체결성을 고려한 테스트도 수차례 진행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에코펫 용기는 찜닭이나 아구찜과 같은 찜요리 용기로 최적화돼 보온성이 탁월하고 무게를 견디는 내구성 및 체결력에서도 합격점을 받았다. 또 식품의약품안전처(MFDS)의 기구 및 용기포장 공전에 기반한 재질별 규격 시험에 통과했다.

배민상회는 용기 출시와 함께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존 고객에게는 샘플 신청 시 무상으로 용기 1세트를, 처음 배민상회를 찾은 고객들에게는 만원 상당의 20세트를 100원에 구매 가능한 100원딜 이벤트를 제공한다.


김봉섭 휴비스 본부장은 "에코펫의 배민상회 입점은 배달용기로서 성능이 입증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디자인 및 편의성뿐만 아니라 필요한 기능을 설계하고 인체 안전성, 친환경성에 가치를 둔 소재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