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책 변화로 훈풍 부나...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 눈길
2022.03.18 09:11
수정 : 2022.03.18 09:11기사원문
치열했던 제20대 대통령 선거가 끝나고, 부동산 정상화를 목표로 내걸은 윤석열 후보가 당선됐다. 다양한 부동산 공약 중 세금 및 대출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자 부동산 시장에 훈풍이 부는 분위기다.
공약을 자세히 살펴보면 부동산 세금부담 완화를 골자로 각종 규제 완화에 나설 계획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팍팍한 요즘 부동산 시장에서도 규제 완화 기대감으로 다소 숨이 쉬어지는 분위기다. 이달 1순위 청약을 받은 ‘KTX송도역 서해그랑블 더 파크’의 경우 1순위 청약 결과 182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3225건이 몰려 평균 17.7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 우수한 성적을 보이기도 했다.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과 2월 전국에서 청약 접수에 나선 단지는 총 59개 단지였으며, 이 중 54.2%에 해당하는 32개 단지만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고 하는데 이와는 대조적인 결과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윤 후보 당선으로 여러 부동산 정책이 완화될 것으로 보이지만, 실수요자 입장에서는 여전히 신규 공급 단지가 각광받을 것으로 보인다” 며 “지금이 내 집 마련에 적기이므로 여건이 괜찮은 단지가 신규로 공급된다면 서두르는 것이 유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4월 오픈 예정인 경기도 광주시 최초의 테라스 하우스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에도 많은 문의가 몰리고 있다는 후문이다.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는 각종 규제에서 자유롭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고 청약 통장이 필요 없다. 특별한 청약 자격 없이 청약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도 없다. 이 외에 중도금이자가 없어 가계 부담을 덜어주고, 발코니 확장비나 테라스 설치비도 다른 사업장과는 다르게 별도로 책정돼 있지 않다.
단지는 경기도 광주시 쌍령동 429-11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1단지 3개동 46가구, 2단지 2개동 38가구로 총 84가구 규모다. 전 가구 테라스가 제공되는 전용 84㎡ 단일 면적이며, 6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됐다.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는 광주시 중심 시내의 풍부한 인프라를 누리면서, 편리한 교통망을 통해 인근 판교 및 분당, 강남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경강선 경기광주역이 위치해 있어 판교역까지 4정거장, 강남역까지 8정거장이면 갈 수 있고,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GTX-A노선으로 갈아탈 수 있는 경강선 성남역도 2023년 개통 예정이다. 광주종합버스터미널도 가깝고 경기광주역은 수서~광주 복선전철(2027년 예정), 위례신사선 연장사업, 서울~세종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 다양한 교통호재가 예정돼 있어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푸른유치원과 푸른초등학교가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걸어서 통학 가능한 학세권 단지로, 광주중·고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아울러 이마트, 식자재마트, 경안시장, 주민센터, 광주시립도서관, CGV 등은 물론 대형 커피 프랜차이즈(스타벅스 경기광주DT점)와 패스트푸드 지점(맥도날드 경기광주DT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단지 인근으로 경안천, 국수봉, 마름산 등이 위치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깝게 누릴 수 있으며, 광주 최대 규모의 쌍령근린공원(예정), 청석공원, 경안근린공원 이용도 가능한 공세권 단지다.
단지 설계도 돋보인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전 가구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4Bay설계가 적용됐다. 지상에는 어린이놀이터, 커뮤니티광장, 주민공동시설, 운동시설 등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도 조성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발코니, 14.9m 듀얼 와이드 테라스, 다락방(일부제외) 등 다양한 서비스면적을 제공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넓은 실사용 면적을 확보할 수 있는 발코니 확장과 테라스 설치도 무상으로 제공해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분양사무실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역 인근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