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그룹 호반산업, ‘호반써밋 더시티’ 슬세권 입지로 눈길

      2022.03.21 13:21   수정 : 2022.03.21 13:21기사원문
최근 분양시장에서 슬세권 단지들이 재조명 받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근거리에서 이용할 수 있는 주변 상권을 중요하게 여기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어서다.

슬세권이란 슬리퍼와 같이 편안한 복장으로 나갈 수 있을 정도로 가까운 생활권역을 가리킨다.

일상 생활에 필요한 대부분을 집 가까이서 해결할 수 있는 슬세권 입지는 주거 편의성이 높은 만큼 젊은 세대가 주 수요층인 오피스텔 시장에서도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12월 경기도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한 ‘동탄역 현대위버포레’는 청약에서 총 88실 모집에 1만2,226건이 접수돼 평균 138.9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 단지는 SRT 동탄역을 비롯해 대형 쇼핑시설, 동탄여울공원 등 다양한 인프라를 도보권에 두고 있다.

호반건설그룹 호반산업이 다음달 경기도 시흥 은계지구에 공급하는 ‘호반써밋 더시티’도 슬세권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10층 규모로 지어지며, 전용면적 30~58㎡ 269실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뿐만 아니라 호반건설그룹 호반산업은 상업시설도 함께 분양에 나선다. 상업시설은 단지 지상 1층에 배치되며, 총 32실로 조성된다. 대로변 코너 상가로 가시성이 우수하며, 단지 내 상가로 고정수요를 품고 있다.

호반건설그룹 호반산업의 ‘호반써밋 더시티’는 은계지구 내에서도 상업블록에 들어서 다수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롯데마트, CGV,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시흥ABC행복학습타운 등의 쇼핑, 문화시설도 인근에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돼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 주변으로는 한마음건강공원, 밤비천물길공원, 은계숲생태공원 등의 다양한 공원도 자리하고 있어 가벼운 산책 및 운동을 즐길 수 있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서해선 시흥대야역 4번 출구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고, 두정거장 거리의 소사역을 이용하면 지하철 1호선으로 환승이 가능해 서울으로의 출퇴근도 용이하다. 또한, 시흥대야역에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된 신구로선(시흥대야~목동) 개통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멀티 역세권으로 거듭나게 된다. 인근 서해선 신천역에는 인천 청학역에서 서울 노량진역까지 연결되는 제2경인선이 추진되고 있어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호반건설그룹 호반산업의 ‘호반써밋 더시티’는 도로 교통망도 잘 갖췄다.
서해안로와 은계로 등을 통해 시내외로 이동이 편리하며,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시흥IC), 제2경인고속도로로(안현JC)도 인근에 있어 서울 도심을 비롯한 수도권 각지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또한,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 있는 자족기능시설용지가 가깝게 위치해 있고, 인근으로 매화일반산업단지, 부천테크노밸리, 광명시흥테크노밸리(계획) 등의 산업단지가 위치하고 있어 직주근접이 가능하다.


호반건설그룹 호반산업의 ‘호반써밋 더시티’ 견본주택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에 조성될 예정이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